LH, 3기 신도시 최초 본청약 공급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3기 신도시 최초로 인천계양 지구에 본청약 공급을 위한 견본주택 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인천 서구 청라동에 마련된 견본주택 전시관에서 열린 이날 개관식엔 LH 이한준 사장, 국토교통부 김규철 주택토지실장 등이 참석했다.
LH는 이번 인천계양 지구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3기 신도시 본청약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견본주택 전시관 개관, 21일부터 사전청약 대상자에 우선 공개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3기 신도시 최초로 인천계양 지구에 본청약 공급을 위한 견본주택 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인천 서구 청라동에 마련된 견본주택 전시관에서 열린 이날 개관식엔 LH 이한준 사장, 국토교통부 김규철 주택토지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시행되는 본청약 지구는 인천계양 A2, A3 블록이다. A2 블록은 공공분양 747세대, A3 블록은 신혼희망타운 359세대를 공급한다. 입주 예정시기는 3기 신도시 중 가장 빠른 2026년 12월이다.
해당 단지는 반경 1km 내 인천도시철도 1호선 박촌역이 있고, 인근에 대형마트, 계양체육관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지난 2021년 사전청약 당시 A2 블록 52.54:1, A3 블록 12.83:1의 높은 청약률을 보이기도 했다.
전용면적 55㎡ 평형을 단일 공급하는 A3 블록 평균 분양가는 3.9억 원 정도, A2 분양가는 오는 30일 공고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모집 공고 기준 사전청약 물량을 제외한 일반청약 물량은 A3블록 123세대, A2블록은 185세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apply.l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H는 이번 인천계양 지구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3기 신도시 본청약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오는 12월까지 고양창릉, 하남교산, 남양주왕숙, 부천대장 등 총 15개 블록 약 1만 호가 계획대로 착공될 예정이다.
이한준 사장은 "모든 공정의 일정을 앞당기기 위해 선행절차를 단축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신속한 주택공급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재준 기자 eco@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칼에 도려낸 상처도…노숙자가 키우던 강아지 '극적 구조'[댕댕냥냥]
- 풀숲에 막대기?…눈썰미 남다른 경찰, 어르신 살렸다[이슈세개]
- 의협 부회장 "건방진 것들·그만 나대세요"…간호사 폄하 논란
- 문재인 "北과 대화 포기한 尹…역대 정부 노력 물거품 만들어"
- '200억 건물주' 유재석, 고강도 세무조사도 '무사 통과'
- 이재명 1심 판결 앞두고 與 "정치 훼손" vs 野 "보복"
- "굉음내며 돌진" 70대 몰던 차량 햄버거 가게 덮쳐…1명 사망·5명 부상[영상]
- 코스피 2600 돌파 실패…삼성전자 막판 하락 전환
- 국과수 "인천 전기차 화재, 차량 하부 배터리팩서 불 난 듯"
- 강남 지하 통신구서 인부 6명 '저산소증'…1명 병원 이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