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새도시 ‘인천 계양’ 견본주택 문 열어…수도권 본청약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 3기 새도시 가운데 처음으로 인천 계양지구 견본주택이 문을 열면서 본격적인 주택 공급이 시작됐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일 인천 서구 청라동에서 계양지구 A2·A3블록 견본주택 개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엘에이치는 인천 계양지구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3기 새도시 본청약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3기 새도시 가운데 처음으로 인천 계양지구 견본주택이 문을 열면서 본격적인 주택 공급이 시작됐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일 인천 서구 청라동에서 계양지구 A2·A3블록 견본주택 개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이한준 엘에이치 사장과 김규철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등이 참석했다.
인천 계양 A2·A3블록은 2021년 8월 사전청약을 진행한 단지로, A2블록은 공공분양 747가구, A3블록은 신혼희망타운 359가구를 공급한다. 사전청약 물량을 제외한 일반 청약 물량은 A2블록 185가구, A3블록 123가구다. 입주 예정 시기는 3기 새도시 중 가장 빠른 2026년 12월이다.
A2·A3블록은 반경 1㎞ 내 인천도시철도 1호선 박촌역이 있으며 향후 경명대로와 벌말로 등이 확장되면 서울 도심으로의 이동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2021년 사전청약 당시 A2블록은 52.5대 1, A3블록은 12.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용면적 55㎡를 단일 공급하는 A3블록의 평균 분양가는 3억9천만원 정도이며, A2블록 분양가는 오는 30일 공고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전시관은 사전청약 대상자에게 우선 공개한 뒤 일반청약 대상자에게 공개된다.
엘에이치는 인천 계양지구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3기 새도시 본청약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엘에이치는 연말까지 고양 창릉, 하남 교산, 남양주 왕숙, 부천 대장 등 총 15개 블록 약 1만가구를 계획대로 착공하고, 이를 토대로 내년 상반기에는 △고양 창릉 3개 블록(1700가구) △ 하남 교산 1개 블록(1100가구) △ 부천 대장 4개 블록(1900가구) 등의 본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에는 남양주 왕숙 6개 블록, 3천가구 청약을 진행한다. 3기 새도시와 더불어 다양한 수요에 맞춰 올해 하반기 서울 수도권 공공택지 등에 총 4421가구 청약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한준 엘에이치 사장은 “수도권 부동산 시장 조기 안정을 위해 3기 새도시를 중심으로 한 주택공급 확대를 목표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모든 공정의 일정을 앞당기기 위해 선행 절차를 단축하고,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신속하게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청약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apply.l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훈 선임기자 cjhoo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국과수 “인천 전기차 화재, 외부충격 따른 배터리팩 손상·발화 개연성”
- “그만 나대라. 장기말 주제에 건방진 것들”…막나가는 의협 부회장
- 브라질서 차단된 X, 우회 접속 열었다가 ‘하루 12억’ 벌금
- 의대 교수들, 여야의정 협의체 참여는 “시기상조”
- [영상] 머스크 말대로 배우 된 사격 김예지…“킬러 역할 떨려”
- 트럼프 재산 5조2천억원…해리스·밴스·월즈 합쳐도 200배 많아
- 폭염 요란하게 씻어간다…태풍 풀라산 주말 강풍, 폭우
- 70대가 몰던 차, 6차선 대로 횡단해 가게 ‘쾅’…1명 사망·4명 부상
- “윤 정권, 남은 임기 죽음처럼 길어”…원로 시국선언
-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지정에 뜨뜻미지근한 민심…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