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새책

김유태 기자(ink@mk.co.kr) 2024. 9. 20. 16: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니셰린의 밴시' '쓰리 빌보드'를 연출한 마틴 맥도나의 잔혹극.

그는 데뷔작부터 모든 작품을 히트시킨 천재다.

뱅크시의 그래피티, 마크 로스코와 잭슨 폴록 위작사건을 들여다보고 밀레의 '만종'과 이중섭의 '소'를 보면서는 추급권 개념을 살핀다.

스페인사는 풍부한 다원성과 그로 인한 갈등, 조화로 점철돼 있다고 책은 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로우맨마틴 맥도나 지음, 서민아 옮김, 1만6000원

'이니셰린의 밴시' '쓰리 빌보드'를 연출한 마틴 맥도나의 잔혹극. 그는 데뷔작부터 모든 작품을 히트시킨 천재다. 자살을 결심하면 어디선가 필로우맨이 온다. 을유문화사 펴냄.

겟 아웃 각본집 : 조던 필 감독 상세 해설판조던 필 지음, 박수민 옮김, 2만5000원

'21세기 최고의 각본'에 오른 영화 '겟 아웃'의 각본집. 박찬욱 감독은 서문에서 "나도 이렇게 각본을 쓰고 싶다"고 전한다. 책 서두에 적힌 로마서 12장 1~2장 인용이 의미심장하다. 모던아카이브 펴냄.

미술관에 간 법학자김현진 지음, 2만2000원

법학자인 저자는 법원보다 미술관을 더 자주 찾았다. 뱅크시의 그래피티, 마크 로스코와 잭슨 폴록 위작사건을 들여다보고 밀레의 '만종'과 이중섭의 '소'를 보면서는 추급권 개념을 살핀다. 어바웃어북 펴냄.

케임브리지 스페인사윌리엄 D 필립스 주니어 외 지음, 박혜경 옮김, 2만2000원

케임브리지대학 출판부의 약사(略史) 시리즈로 이번엔 스페인을 다룬다. 스페인사는 풍부한 다원성과 그로 인한 갈등, 조화로 점철돼 있다고 책은 전한다. 글항아리 펴냄.

브랜드의 거짓말마틴 린드스트롬 지음, 박세연 옮김, 1만9000원

마케팅 분야 '불변의 치트키' 9개를 공개한다. 대물림, 공포, 도파민, 섹스어필, 군중심리, 레트로, 인플루언서, 희망, 데이터 마이닝이 그것이다. 리더스북 펴냄.

[김유태 기자 정리]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