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사랑 기부로 실천해요…울릉군 2024년도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자 8호 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릉군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자들이 잇따르고 있다.
울릉군은 ㈜코오롱 이웅열(68) 명예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 최고 한도액인 500만원을 기부해 2024년도 울릉군 고액기부자 8호에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이웅열 명예회장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울릉군에 고향사랑기부금으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울릉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울릉군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자들이 잇따르고 있다.
울릉군은 ㈜코오롱 이웅열(68) 명예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 최고 한도액인 500만원을 기부해 2024년도 울릉군 고액기부자 8호에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코오롱 그룹 제3대 회장을 지낸 이웅열 명예회장은 1995년 코오롱 그룹 회장직에 올라 1990년대 후반, 젊은 기업주로서 활발한 활동으로 재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온 기업인이다.
그는 23년간 몸담아온 회장직을 2018년 사퇴하며, 현재 코오롱 명예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명예회장은 사퇴당시 "저는 '청년 이웅열'로 돌아가 새롭게 창업의 길을 가겠다. 그동안 쌓은 경험과 지식을 코오롱 밖에서 펼쳐보려 한다"면서 창업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이웅열 명예회장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울릉군에 고향사랑기부금으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울릉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따듯한 애정으로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울릉군을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지역발전으로 보답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지난해 도입된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 주소지 외에 태어난 곳은 물론,학업·근무·여행 등을 통해 관계를 맺은'제2의 고향'등에 기부하면 지자체가 기부금을 주민복리증진 등에 사용하고,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울릉군의 고향사랑 고액기부자는 지난해 13명 올해 8명으로 총 21명으로 늘어났다.
기부금액은 22일 현재 2억2000여만원이다.
개인 기부금은 연간 최대500만원이며, 500만원 기부 시 최대90만8천원의 세액공제와150만원(기부금의30%)이내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울릉군 고향사랑기부제의 주요 답례품으로는 오징어, 명이절임, 울릉사랑상품권, 돌미역 등이 있다.
기부를 원하는 개인은 통합 정보시스템인'고향사랑e음'또는 전국 농협 창구5900여 곳에서 기부할 수 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주 적십자병원 소아청소년과 외래 진료실에 미취학 아동용 도서 200여권 비치
- 영주시, 지역 중·고생5341명에 홍삼간식 제공
- 울릉사랑 기부로 실천해요…울릉군 2024년도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자 8호 탄생
- 안동관광 주민증 받고 안동의 다양한 매력을 느껴보세요
- 안동시, ‘추석 수산물 할인·온누리상품권 환급’ 호응
- 백두대간수목원 21·28일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탐험대 운영
- 포항·동해·울진해경, 방파제·갯바위 출입 자제당부 '연안해역 위험예보제 '주의보' 발령'
- 예천군 용문 사부2·유천 중평리, "주민 생활수준 보장하는 마을로 탈바꿈한다"
- 계명문화대, 신산업 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 선정
-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상담주간 이동상담실 '오늘의 내 마음, 컬러테라피'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