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024 청년 취업박람회’ 27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는 오는 27일 시청 1층 누리홀에서 '2024 청년의 날과 함께하는 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같은 날 열리는 청년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ICT·전기·전자 △기계·건설·제조 △의료·화학·바이오 △마케팅·판매 △유통·서비스 등 5개 분야의 20개 기업이 참여해 총 126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성남시는 오는 27일 시청 1층 누리홀에서 ‘2024 청년의 날과 함께하는 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같은 날 열리는 청년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ICT·전기·전자 △기계·건설·제조 △의료·화학·바이오 △마케팅·판매 △유통·서비스 등 5개 분야의 20개 기업이 참여해 총 126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채용관에서는 참여 기업과 구직자간 1대 1 면접이 진행되며, 각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이 멘토링에 참여해 기업의 채용 정보와 인재상을 비롯해 현직자의 직무 경험 및 노하우 등 실질적인 조언도 제공한다.
또 취준생이 뽑은 베스트셀러 작가인 복주환 강사의 ‘취업 준비 스킬’ 특강과 AI·반도체 등 신산업 분야 컨설팅 기회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AI를 활용한 면접 코칭 △면접 헤어·정장 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타로 △감정 오일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현장 면접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워크넷’을 통해 오는 26일 오후 4시까지 사전 구직 등록을 마쳐야 하며, 취업 특강과 멘토링 사전 신청은 25일 오후 6시까지 성남시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이날 시청에서 열리는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 오후 4시부터 9시 30분까지 청년특강과 청년챌린지 및 야장 문화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대생 패륜' 이어 의협 부회장, 간호사 향해 "그만 나대…장기말 주제에"
- 언론재단, '尹 비판 회견' 하루 전 대관 취소…"살다살다 이런 정권 처음"
- 유인촌 "정몽규 축구협회장, 스스로 거취 결정해야"
- 결심공판 출석 이재명 "검찰이 증거도 사건도 조작"
- 박찬대 "의료공백 없었다? 尹, 국민 목숨 볼모로 도박"
- 추경호 "이재명 선거법 재판, 이제야 1심 마무리…매우 유감"
- 문재인, 임종석 파장 진화? "北 '두 국가' 선언, 겨레 염원에 역행"
- 은행대출 연체율, 한달 만에 다시 상승
- 임종석 '두 개 국가' 수용론에 대통령실 "반헌법적 발상"
- 해리스, 분명히 토론 더 잘했는데…트럼프, 경합주 7곳 중 4곳 우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