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24시] 세종시-농협-산림조합-청년농 농촌발전 힘 모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시가 19일 시청 세종실에서 농림업 분야 주요 기관 및 청년 농업인과 업무협약을 맺고 적극적인 시정 참여·협력을 통해 농촌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은 시와 농림업 분야 주요 기관, 청년 농업인이 상호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강화해 농촌마을 가꾸기, 청년 농림업인 유입과 맞춤형 정착 지원에 협력하고 농촌발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시교육청, 시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수학 버스킹’ 운영
(시사저널=강창구 충청본부 기자)
세종시가 19일 시청 세종실에서 농림업 분야 주요 기관 및 청년 농업인과 업무협약을 맺고 적극적인 시정 참여·협력을 통해 농촌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은 시와 농림업 분야 주요 기관, 청년 농업인이 상호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강화해 농촌마을 가꾸기, 청년 농림업인 유입과 맞춤형 정착 지원에 협력하고 농촌발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최민호 시장과 홍순옥 NH농협은행 세종본부장, 안종수 세종시 산림조합장, 세종시조합운영협의회 의장인 고진국 조합장을 포함한 각 지역농협 조합장, 김민석 4-H회장 등 12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시·농협·산림조합·청년 농업인은 경관작물 재배 활성화, 청년농림업인 육성, 세종미래마을 조성사업 지원, 2026 세종국제정원도시 박람회 협력,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 지원 등에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시와 농림업 분야 기관·단체 간 소통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며 "나아가 앞으로 교류를 더욱 확대해 고령화 등 미래농업 위기에 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종시교육청, 제2기 감사자문위원회 출범
세종시교육청은 20일 3층 상황실에서 제2기 감사자문위원을 위촉하고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된 감사자문위원은 감사 업무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세종교육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민간위원 4명과 내부 당연직 위원 3명, 총 7명으로 구성되었다고 교육청은 설명했다.
감사자문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위원들은 우리 교육청의 자체 감사 운영 방향, 중요 감사 정책, 감사 제도 개선, 그 밖의 자체 감사와 관련하여 교육감이 요청하는 사항에 대해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이어 진행된 제5회 자문회의에서는 세종시교육청 자체 감사 운영 현황, 청렴 정책 계획 추진, 갑질(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근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고 교육청은 전했다.
또한 위원들은 전문가의 시각에서 예방 감사 운영, 상담(컨설팅) 지원, 갑질(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근절 활동 등을 추진하여 건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기로 결의했다고 언급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새롭게 구성된 감사자문위원회는 세종교육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우리 교육청의 감사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자문위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감사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투명하고 청렴한 세종교육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세종시교육청, 시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수학 버스킹' 운영
세종시교육청 세종수학체험센터는 10월 5일 13시부터 17시까지 세종시청 부근 이응다리 주변에서 가족들이 일상에서 쉽게 수학을 체험하도록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학 버스킹'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및 중등 교수학습연구회 소속 교사들과 수학 동아리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미로 탈출, 원뿔 탐색, 암호 찾기, 다면체, 펜토미노 등 다양한 주제로 수학적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10개 체험관을 운영하며 5개 이상 참여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고 교육청은 덧붙였다.
학교정책과 백윤희 과장은 "체험 활동으로 학생과 시민이 수학에의 흥미를 되찾고, 긍정적인 사고를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수학체험센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수학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송기인 신부 “문재인 가족이 원해서 제주의 내 집 팔았다” - 시사저널
- 커진 ‘안티 김 여사’ 여론에…흔들리는 與 ‘특검 방탄 단일대오’ - 시사저널
- ‘추석 응급실’ 당직 교수 “뺑뺑이 타령 그만…골든타임 얼마 안 남았다” - 시사저널
- 한동훈의 ‘별의 순간’?…‘20% 성적표’ 尹과 갈라서야 올까 - 시사저널
- “이재명의 위증교사 혐의 입증” 검찰이 제시한 녹음파일은 - 시사저널
- 실종된 딸 찾아 전국 헤매던 한 가족의 비극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 시사저널
- “비타민제? 너무 많이 챙겨 먹어 문제” - 시사저널
- 文은 66쪽, 尹은 5700쪽…연금 개혁, 이번엔 다르다? - 시사저널
- ‘왜 자꾸 살이 찌지?’…야금야금 체중 늘리는 생활습관 3가지 - 시사저널
- 산통만큼 지독한 ‘요로결석’ 통증, 하루 물 10잔으로 예방할 수 있다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