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진광고 학생들과 함께한 AI메이킹 교육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지대(총장 송경륭)는 지난 13일 원주 진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지MDN 스타트랩&시뮬레이션센터에서 'AI메이킹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AI메이킹 교육은 강원지역혁신플랫폼이 도내대학 및 강원도민, 초·중·고등학생, 취·창업 준비생, 기업에 지원하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AI메이킹 취·창업 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상지MDN 스타트랩&시뮬레이션센터(센터장 이상화)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지대(총장 송경륭)는 지난 13일 원주 진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지MDN 스타트랩&시뮬레이션센터에서 ‘AI메이킹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AI메이킹 교육은 강원지역혁신플랫폼이 도내대학 및 강원도민, 초·중·고등학생, 취·창업 준비생, 기업에 지원하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AI메이킹 취·창업 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상지MDN 스타트랩&시뮬레이션센터(센터장 이상화)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상화 센터장은 본 교육은 “창업자와 지역시민, 학생들이 디지털 AI 툴과 메이킹 스킬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디지털 AI툴 활용, 안마기 메이킹, 시뮬레이션 VR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재호 학생은 "내가 만든 안마기가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마음을 나누고자 참여하게 되었다"며, "제작 과정에서 회로 연결이 어려웠지만, 강사님들의 도움으로 완성된 제품이 잘 작동되는 것을 보고 매우 뿌듯했다"고 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진광고 학생들이 안마기 제작을 통해 전문 지식과 기술 학습의 기회를 제공뿐만 아니라, 메이킹 스킬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제품을 제작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학생들이 제작한 안마기는 교육 후 독거 어르신들에게 손편지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여서 사회적 기여의 의미를 더했다.
[서동일 기자(=원주)(tami80@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언론재단, '尹 비판 회견' 하루 전 대관 취소…"살다살다 이런 정권 처음"
- 유인촌 "정몽규 축구협회장, 스스로 거취 결정해야"
- 결심공판 출석 이재명 "검찰이 증거도 사건도 조작"
- 박찬대 "의료공백 없었다? 尹, 국민 목숨 볼모로 도박"
- 추경호 "이재명 선거법 재판, 이제야 1심 마무리…매우 유감"
- 문재인, 임종석 파장 진화? "北 '두 국가' 선언, 겨레 염원에 역행"
- 은행대출 연체율, 한달 만에 다시 상승
- 임종석 '두 개 국가' 수용론에 대통령실 "반헌법적 발상"
- 해리스, 분명히 토론 더 잘했는데…트럼프, 경합주 7곳 중 4곳 우세
- 尹대통령 "한‧체코 원자력 동맹"…지재권 분쟁엔 "잘 해결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