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 클라우드 보안 강화 위한 '프라이빗 링크 네트워크'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라우데라가 기업들의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워크로드 관리를 돕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클라우데라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프라이빗 링크 네트워크'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조이환 기자)클라우데라가 기업들의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워크로드 관리를 돕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클라우데라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프라이빗 링크 네트워크'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라이빗 링크 네트워크'는 금융, 헬스케어, 제약 등 보안이 민감한 분야에서 공용 인터넷을 통하지 않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 솔루션은 클라우데라의 컨트롤 플레인과 연결된 모든 고객 워크로드에 대한 보안 통신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여러 클라우드 환경에서 일관된 보안 정책을 유지가 가능해졌다.
클라우데라는 아마존 웹서비스(AWS) 프라이빗 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프라이빗 링크 등 주요 클라우드 제공자의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안전한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고객은 클라우데라 커맨드 라인 인터페이스(CLI)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프라이빗 링크 네트워크'는 기업들이 클라우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운영 비용을 줄이고 전략적 비즈니스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의 복잡성을 줄이고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김호중 클라우데라 코리아 전무는 "'프라이빗 링크 네트워크'는 기업이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서로 다른 클라우드를 쉽게 활용해 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한다"며 "이번 출시로 클라우데라가 안전한 클라우드 간 연결을 제공하는 선두 주자임을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조이환 기자(ianyhch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안 능력 굿"…클라우데라, 'PCI DSS 4.0' 최고 등급 획득
- [현장] AWS·IBM도 '인정'…기업 AI 시장 노린 클라우데라, 첫 APAC 행사 가보니
- 클라우데라, 옵저버빌리티 프리미엄 기능 2종 출시
- [기고] 클라우드 서비스 선택, 5가지만 알아두세요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요동치는 中 첨단 반도체 공급망…삼성 파운드리 득실은?
- 유상임 장관, 통신 3사에 "정체된 경쟁 혁신, 시대적 과제"
- "2차오염 어쩌나"...위고비 사용 후 일반쓰레기로 배출
- "생각보다 안 팔리네"…中 업체, 폴더블폰 철수 고민
- 고려아연, 결국 유증 철회…최윤범 회장 직접 입장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