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관, 청소년과학페어 전국대회 전원 입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청소년과학페어에 참가한 울산 학생들 전원이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20일 울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울산 범서고(1학년 최주호, 한우리), 옥동중(2학년 이준서, 1학년 이채은), 월봉초(6학년 최윤서, 양승연) 팀이 '2024 청소년과학페어'에서 전원 입상했다.
월봉초 최윤서, 양승연 팀과 옥동중 이준서, 이채은 팀은 융합과학 부문에 참가해 각각 창의상과 금상을 수상하고 범서고 최주호, 한우리 팀은 과학토론 종목에서 참가해 동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범서고 최주호, 한우리 과학토론 부문 동상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전국 청소년과학페어에 참가한 울산 학생들 전원이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20일 울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울산 범서고(1학년 최주호, 한우리), 옥동중(2학년 이준서, 1학년 이채은), 월봉초(6학년 최윤서, 양승연) 팀이 ‘2024 청소년과학페어’에서 전원 입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4 청소년과학페어는 전국 대표로 뽑힌 청소년들이 모여 과학을 탐구하는 경연대회로 지난 7~8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열렸다.
대회는 문제 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창의적으로 모색해 상대와 논리적으로 대안을 도출하는 ‘과학토론대회’와 2인1팀으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결과물을 제작하는 ‘융합과학’ 부문이 진행됐다.
울산과학관은 울산 대표로 뽑힌 월봉초, 옥동중, 범서고 학생들을 위해 각 부문 전문 강사를 위촉해 전문 지도를 하는 등 적극 지원했다.
월봉초 최윤서, 양승연 팀과 옥동중 이준서, 이채은 팀은 융합과학 부문에 참가해 각각 창의상과 금상을 수상하고 범서고 최주호, 한우리 팀은 과학토론 종목에서 참가해 동상을 받았다.
조진희 관장은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력이 우리 사회의 미래를 밝히는 큰 힘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과학에 대한 꿈과 열정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