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TSMC 개최 'OIP 2024' 참가… "HBM 협력 내용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가 TSMC가 개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OIP) 포럼'에 참가해 인공지능(AI) 메모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SK하이닉스는 행사에서 TSMC와 진행한 고대역폭메모리(HBM) 관련 연구 내용도 발표할 예정이다.
TSMC와 협력관계인 SK하이닉스는 'HBM 품질과 신뢰성 향상을 위한 패키지 내 2.5D 시스템에 대한 공동 연구'에 대해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가 TSMC가 개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OIP) 포럼’에 참가해 인공지능(AI) 메모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SK하이닉스는 행사에서 TSMC와 진행한 고대역폭메모리(HBM) 관련 연구 내용도 발표할 예정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TSMC는 오는 25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 컨벤션센터에서 ‘OIP 에코시스템 포럼 2024′를 열고 파트너 및 고객사들과 최신 기술 및 제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TSMC는 지난 2008년부터 IP(설계자산)기업과 EDA(설계자동화)기업, 디자인하우스 등과 함께 OIP를 구축하고, 팹리스에 TSMC 생산 공정에 최적화된 반도체 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 TSMC는 AI가 칩 설계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와 3D(차원) IC(집적회로) 시스템 설계의 최신 발전 방향 등을 소개한다. 50개 이상의 기술 프레젠테이션과 47개의 OIP 에코시스템 파트너 전시회도 진행된다.
TSMC와 협력관계인 SK하이닉스는 ‘HBM 품질과 신뢰성 향상을 위한 패키지 내 2.5D 시스템에 대한 공동 연구’에 대해 발표한다. 5세대 HBM인 HBM3E와 LPCAMM2, GDDR7 등 최신 AI 메모리를 전시하는 부스도 꾸린다.
이 밖에도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 AMD, Arm, 케이던스, 시높시스 등도 기술 프레젠테이션을 할 예정이다.
OIP 포럼은 미국을 포함해 일본(10월), 대만·중국·유럽·이스라엘(11월) 등 6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총 750개 기업과 6000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요즘 시대에 연대보증 책임을?” 파산한 스타트업 대표 자택에 가압류 건 금융회사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