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으로 찍는 셀카는?…KT, 개통 행사장 모습[청계천 옆 사진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일 오전 8시 서울 강남 안다즈 호텔에서 KT iPhone16 개통 카운트다운 행사가 열렸다.
13일부터 온라인몰 KT닷컴을 통해 iPhone 16을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이벤트 응모에 선정된 200명이 이날 행사에 초대되어 현장에서 수령과 즉시 개통이 가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 9, 8, 7…, 3, 2, 1
20일 오전 8시 서울 강남 안다즈 호텔에서 KT iPhone16 개통 카운트다운 행사가 열렸다. 1차 출시국 중 전 세계 최초로 가장 먼저 개통하는 행사다. 13일부터 온라인몰 KT닷컴을 통해 iPhone 16을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이벤트 응모에 선정된 200명이 이날 행사에 초대되어 현장에서 수령과 즉시 개통이 가능했다. 이들은 호텔 케이터링 다과, 강화유리 필름 부착 서비스와 애플 정품 케이블 등 경품이 걸린 100% 당첨 럭키 드로우 행사 등의 다양한 혜택도 누렸다. 특히 개통 1호 고객에게는 안다즈 호텔 숙박권이 경품으로 제공됐다.
부대행사로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은 사람도 누구나 아이폰16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장 등이 마련됐다. 행사장엔 iPhone 16의 전 모델과 색상이 전시되었고 디자인 특화 공유기인 ‘WiFi 6D’와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등의 상품도 함께 전시됐다.
KT 고객경험혁신본부 이병무 상무는 “KT의 아이폰 국내 최초 도입 15주년에 1차 출시국으로서 전 세계 최초로 아이폰 16 시리즈를 국내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KT에 따르면 “아이폰16 프로 모델이 전작 보다 찾는 이용자가 더 늘었고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컬러 중심으로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관심을 모았던 애플의 인공지능(AI) 기술인 애플 인텔리전스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며 한국어는 내년 중 지원될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 지원 예정 언어 중국어·프랑스어·일본어·스페인어에 지난 19일 한국어·독일어·이탈리어·베트남어가 추가 됨)
가격은 아이폰16 125만원, 아이폰16 플러스 135만원, 아이폰16 프로 155만원, 아이폰16 프로맥스 190만원부터 시작하고 이통 3사 공시지원금은 KT 3만6000~24만원, SK텔레콤 8만6000~26만원, LG유플러스 20만8000~45만원으로 책정됐다.
장승윤 기자 tomato99@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즈볼라 수장 “삐삐 테러, 레드라인 넘었다”…이스라엘, 레바논 대규모 공습
- ‘대통령실 이전 비리’ 경호처 간부, 브로커에 공사비 대납 협박
- 선거법 결심 출석 이재명 “檢조작, 안쓰러울 정도…사필귀정할 것”
- 모바일청첩장 보내 100억원 사기…베트남 거점 스미싱 조직 검거
- 강북구 햄버거 가게로 차량 돌진…1명 심정지·5명 중경상
- 유인촌 “정몽규 3연임 했으면 됐다…스스로 거취 결정하길” 퇴진 요구
- ‘신유빈과 셀카’ 처벌설 돌았던 北선수들, TV 등장…“맹렬히 훈련”
- 체코 대통령 “韓원전 모든 기준서 가장 우수…한국과 원전협력, 유럽 확대 가능성”
- 文 “尹정부 흡수통일 의지로 상황 악화…역대 정부 노력 물거품”
- “천석꾼 가세 기울었어도, 독립운동 아버지 원망은 이제 안 해요”[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