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역도심융합기술연구개발’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국토교통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추진중인'지역도심융합기술 연구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대전동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도심융합기술 연구개발사업'은 대전도심융합특구 내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핵심기술 개발·검증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대전도심융합특구가 대전 동구지역(대전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실질적인 연구개발 결과물과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서 동구청과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입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국토교통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추진중인‘지역도심융합기술 연구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대전동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도심융합기술 연구개발사업’은 대전도심융합특구 내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핵심기술 개발·검증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대전도심융합특구가 대전 동구지역(대전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실질적인 연구개발 결과물과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서 동구청과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입장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도심융합특구사업의 활성화·지역도심융합기술연구개발의 상생발전을 위해 도심융합특구 내 실증처 구축, 개발 결과물 실증방안 확보·검증, 관련 세부사업 참여·홍보, 정보공유·성과 교류 등 추진에 있어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 실무자들도 참석해 실질적인 업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금이 7만7000원?"…택시기사 폭행하고 도주한 주한미군 결국 붙잡혀
- 악마는 H를 입는다…박신혜, 가난한 캔디 NO! 럭셔리 악마로 독기 가득한 변신 [엔터포커싱]
- 대중목욕탕 홍보 사진에 '모자이크'도 없는 남탕 사진이 버젓이…
- [데스크칼럼] 심우정, 마지막 검찰총장 될까
- "비트코인으로 '수억' 날린 남편…아들 위해 이혼합니다" [결혼과 이혼]
- 불법체류자의 '무면허 음주운전'…배상받을 방법 없나요? [기가車]
- 주차 시비 말리던 경비원 사망…다리 걸어 넘어뜨린 20대男, 구속
- '돌솥비빔밥'이 중국 음식이라고?…지린성 무형유산으로 3년 전 지정
- 애경家 3세 채문선, 유튜버 데뷔…"내가 출근하는지도 궁금해 해"
- 전청조 벤틀리 받은 남현희, 청탁금지법 '죄가 안됨' 불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