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美인터뷰서 실내흡연 직접 언급 "이건 韓의 문화이자 역사"[SC이슈]

이유나 2024. 9. 20. 12: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만약 한국인들이 잘못됐다고 생각한다면 저는 그걸 인정하고 보완해야 한다."

블랙핑크 제니가 미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실내 흡연 논란에 대해 사과 성명을 낸 이유에 대해 밝혔다.

제니는 최근 이탈리아에서 실내 흡연하는 영상이 공개되며 대리인이 즉시 공식 사과 성명을 발표했던 사건에 대해 "제가 뭘 할 수 있을까요. 한국 사람들이 잘못됐다고 생각한다면, 저는 그것을 바로잡아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만약 한국인들이 잘못됐다고 생각한다면 저는 그걸 인정하고 보완해야 한다."

블랙핑크 제니가 미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실내 흡연 논란에 대해 사과 성명을 낸 이유에 대해 밝혔다.

19일 제니는 미국 하퍼스 바자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실내 흡연 논란과 관련한 질문을 받았다.

매체는 "한국 아이돌에게 로맨틱한 관계와 흡연은 허용되지 않는다"며 "팬의 공감 능력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블랙핑크에게는 사생활이 사치이며 멤버의 아주 작은 일도 사건이 될 수 있다"며 담배 사건을 언급했다.

제니는 최근 이탈리아에서 실내 흡연하는 영상이 공개되며 대리인이 즉시 공식 사과 성명을 발표했던 사건에 대해 "제가 뭘 할 수 있을까요. 한국 사람들이 잘못됐다고 생각한다면, 저는 그것을 바로잡아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팬들의 관점에서 팬들의 우려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그건 마치 당신들이 왜 화가 났는지 알겠다'라는 의미다. 그것은 한국의 문화이고 역사이자 시간이다. 그리고 저는 시간을 거스를 수 없다"며 한국이 연예인에 대한 특히 아이돌에 대한 높은 도덕적 잣대를 세우는 문화적 특징에 대해 수긍하고 받아들여야하는 입장임을 전했다.

앞서 지난 7월 소셜미디어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제니 실내 흡연'이란 제목으로 짧은 영상이 확산됐다. 해당 영상 속 제니는 여러 명의 스태프에 둘러싸여 화장과 머리 손질을 받고 있는 모습. 이때 제니는 전자담배로 추정되는 물건을 들고 입에 가져간 뒤 연기를 내뿜는 모습이 담겼다. 해당 영상은 지난 2일 제니의 유튜브에 올라온 브이로그의 일부분으로, 제니가 지난달 이탈리아 남부 카프리 섬에 위치한 카사 말라파르테에서 열린 자크뮈스의 15주년 컬렉션 쇼 'LA CASA'를 통해 런웨이 모델로 데뷔한 모습이 담겼으나 흡연 논란 직후 삭제됐다.

이후 제니의 독립 레이블 오드 아틀리에(OA)는 "지난 2일 공개된 콘텐츠 내 제니의 행동에 불편함을 느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라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어 "제니 또한 실내에서 흡연한 점, 그로 인해 다른 스태프분들에게 피해를 드린 점에 대해 반성하고 있으며 당시 현장에 있던 스태프에게도 직접 연락을 취해 사과를 드렸습니다"라고 실내 흡연 사실을 인정하고 당시 간접흡연의 피해자였던 스태프들에게 사과한 사실을 밝혔다.

그러면서 "실망감을 느꼈을 팬분들에게도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앞으로 더 성숙하고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고 머리를 숙인 바 있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