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오늘(20일)은 전국적으로 가을비가 내리며 늦더위가 물러나겠습니다.
하지만 시간당 최고 50mm에 달하는 매우 강한 비로, 제주와 전남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발효됐습니다.
두 정상은 신규 원전 건설사업이 동반 발전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협력을 더욱 확대,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다우 지수는 500포인트 넘게 오르면서 사상 처음으로 4만 2천 선을 넘어섰고, S&P 500지수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오늘(20일)은 전국적으로 가을비가 내리며 늦더위가 물러나겠습니다. 하지만 시간당 최고 50mm에 달하는 매우 강한 비로, 제주와 전남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발효됐습니다.
2. 윤석열 대통령이 체코를 방문해 페트르 파벨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열었습니다. 두 정상은 신규 원전 건설사업이 동반 발전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협력을 더욱 확대,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3. 뉴욕 증시 3대 지수가 일제히 뛰어올랐습니다. 다우 지수는 500포인트 넘게 오르면서 사상 처음으로 4만 2천 선을 넘어섰고, S&P 500지수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4. 9·19 평양공동선언 6주년 행사에 문재인 전 대통령이 참석해 현 정부 대북 정책을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흡수 통일 의지로 상황이 악화됐다며 한국 전쟁 이후 가장 위험한 상태라고 평가했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팝스타 레이디 가가 "내가 남자라는 소문에 해명 안한 이유는…"
- 속옷 당겨 엉덩이 끼게 하고 "장난이야"…법원 "강제추행"
- "딸 걱정된다, 쓰고 다니렴"…머리 위 카메라 올린 아빠
- 속옷만 입고 땀 뻘뻘…"음주 아닌데" 곡예 운전 세워보니
- "하루 입히고 바로 반품하더라"…추석연휴 알바생도 핀잔
- "돈은 세컨드한테" "내세 믿어라"…비판 쏟아진 공사 강연
- 같은 살인인데 '일본도'는 비공개…신상공개 기준 뭐길래
- 오타니, MLB 최초 '50-50' 달성…마이애미전서 3홈런 2도루 추가
- 올해 국군의 날 쉰다…임시공휴일에 22%는 "뜬금없다"
- 졸업하면 대기업 직행인데…"포기할래" 의대 광풍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