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핫이슈 (24. 09. 20. 10시)
강민지 앵커>
오늘 아침, 사람들은 어떤 기사를 많이 봤을까요?
정책여론수렴시스템의 데이터분석을 바탕으로 세상의 모든 소식들을 모아서, 핫한 이슈들만 소개해드립니다!
첫 번째 기사입니다.
여러분 아나콘다 아시죠?
태국 한 아파트에서 '아나콘다'가 눈 앞에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 아파트 주민 64세 여성은 부엌에 앉아서 설거지를 하고 있었는데 뭔가 허벅지를 무는 느낌이 들었대요.
이 여성 막 고함을 질렀고, 신고한 이웃과 구조대원들이 구하러 왔는데 눈 앞 광경은 충격이었다고 합니다!
20kg의 4m 길이의 거대한 비단뱀이 이 여성을 압박하고 있었다는데요!
이 비단뱀을 빼내는 데 30분이 걸렸고 다행히, 여성분은 회복 중이라고 합니다.
정말 영화에서 보던 일이 실제로 일어났네요.
두 번째 기사입니다.
중국의 한 도시, 인도를 걷고 있던 아이가 갑자기 맨홀 아래로 추락했다고 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어린아이 한 명이 맨홀 구멍 아래에서 올려다 보는 걸 확인할 수 있죠.
근처에 있던 시민들이 몰려왔고 한 남성은 사다리를 들고 나타나 아이를 구조하려 했다고 합니다.
아이는 무사히 구조됐구요.
맨홀 뚜껑이 파손돼서 구멍이 난 상태였는데 아이가 모르고 걷다가 빠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제 걸을 때 발 밑 한 번 확인하게 되겠는데요.
세 번째 소식입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빅컷' 이후 뉴욕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고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4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다우지수와 S&P500지수도 모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구요.
'빅컷' 단행 이후 고용지표도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미국 연착륙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과 엔비디아 등 기술주들도 대거 급등했다는데 이번에 웃음꽃 피는 분들 많겠는데요.
마지막 기사입니다.
비염이나 부비동염으로 고생하는 분들 많으시죠.
영국의 한 30대 남성, 어릴 때부터 부비동염 같은 호흡 문제로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이 분은 의사의 조언대로 샤워하는 동안 코를 많이 풀었대요.
그런데, 평소같이 샤워 중 코를 풀자 딸깍 소리가 났다는데요?
소리와 함께 코에서 노란 레고 조각이 확 튀어나왔다고 합니다!
그걸 보자마자 25년 전 레고를 가지고 놀다가 콧구멍에 넣은 사실이 기억 났고, 그 때 뺀다고 뺐는데 부러진 조각이 미처 다 빠지지 않은 거라고 합니다.
얼마나 시원하셨을까요?
지금까지 오늘의 핫이슈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K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