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칭찬 캠페인으로 긍정 문화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양생명이 CEO 간담회 등 임직원 사이에 존중과 신뢰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업무 환경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동양생명은 '칭찬합시다' 캠페인과 함께 사내 업무혁신 문화를 만들고, 직원들이 새로운 기술이나 문화 습득에 주저하지 않고 도전해보는 긍정적인 기업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제안합시다' 캠페인과 '챗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양생명이 CEO 간담회 등 임직원 사이에 존중과 신뢰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업무 환경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일 동양생명에 따르면 지난 2월 이문구 대표이사 취임 후 CEO 간담회와 ‘커넥트 미팅(Connect Meeting)’ ‘번개 모임’ 등 소통을 위한 다양한 의사소통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 대표 주도로 지난 5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사내 칭찬문화 확산을 위한 ‘칭찬합시다’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대표는 취임 직후부터 사내 ‘칭찬합시다’ 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해 별도의 사내 게시판을 구축하는 등 캠페인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칭찬을 많이 한 직원에게는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캠페인이 시작된 지 4개월이 지난 8월 말 기준 사내 ‘칭찬합시다’ 게시판에는 총 730건의 칭찬 글이 올라온 것으로 전해졌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캠페인이 지속되면서 본점과 영업현장 간의 칭찬 건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본사와 영업현장 간 상호 이해관계가 완화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평소 본사 근무자들과 영업현장 근무자들은 근무지가 달라 소통하기 어려웠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소통을 넓혀 가고 있다”고 전했다. 동양생명은 ‘칭찬합시다’ 캠페인과 함께 사내 업무혁신 문화를 만들고, 직원들이 새로운 기술이나 문화 습득에 주저하지 않고 도전해보는 긍정적인 기업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제안합시다’ 캠페인과 ‘챗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임대환 기자 hwan91@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 정액 총량 정해져 있어…돈은 세컨드한테만” 난방공사의 황당 인문학 강연
- 김종인 “김영선 비례 요구는 사실…‘김건희 공천 개입’은 모르는 일”
- 속옷 끌어올려 엉덩이 끼게한 행위, 장난?…법원 판단은 ‘강제추행’
- 文 ‘통일담론 재검토’에, 대통령실 “말로만 평화왔다고 전세계에 로비”
- [속보]오타니, MLB 역사상 최초 ‘50홈런-50도루’ 달성
- 4m 비단뱀에 칭칭 감겼다 구사일생 살아난 여성
- 막대기 같은데? 확인해보니 ‘사람이었다’ (영상)
- “곽튜브 모자이크 처리해라”… 광고·예능 줄줄이 역풍
- “김건희, 총선 외에 2022 재보선 공천 개입 증거도 있다” 언론 보도에 이준석 반응이...
- 홍준표 “文 감옥갔으면 좋겠지만…딸 도운건 수사비례원칙에 맞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