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 대비 중대본 1단계 가동…위기경보 ‘주의’ 상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와 전남 등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행정안전부가 오전 9시 반부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하고, 호우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했습니다.
중대본부장인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사태 우려 지역과 지하차도 등 취약지역에 대한 점검·통제를 적극 실시해달라고 관계부처에 당부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와 전남 등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행정안전부가 오전 9시 반부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하고, 호우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했습니다.
중대본부장인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사태 우려 지역과 지하차도 등 취약지역에 대한 점검·통제를 적극 실시해달라고 관계부처에 당부했습니다.
특히, 하천변 저지대와 반지하주택 등에 사는 장애인, 고령자, 어린이 등의 안전 확인과 구조·구급 등 재난 취약계층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장관은 “각 기관에서는 재난 문자·방송, 마을 방송 등 가용 매체를 총동원해 강수 집중 시간대 외출 자제, 위험지역 접근 금지 등 주의 사항을 국민에게 적극 안내하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제주와 전남, 충남 지역에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모레까지 강원 산지에 최대 300mm 이상, 그밖의 전국에 최대 150mm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승철 기자 (bullsey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한반도로 유턴하는 태풍 풀라산…최고 300mm 폭우 [지금뉴스]
- 오타니, ‘전인미답’ 새역사 썼다…MLB 최초 50-50 대기록 [이런뉴스]
- [창+] 함부로 버린 대가, 모두에게 돌아오다
- ‘코리아게이트’ 박동선 씨 별세…한미관계 뒤흔든 그는 누구?
- “결혼 축하해주러 와야지”…현직 경찰, 과거 학폭 논란 [잇슈 키워드]
- ‘6천5백만 원’ 돈가방 들고 줄행랑…“싸게 환전하려다” [잇슈 키워드]
- “돌솥비빔밥은 중국 음식”…김치·윷놀이도 중국 유산 지정
- “고장난 선풍기가 왜?”…추석 연휴에 버려진 양심
- 천장에서 뚝…대범한 복면강도단 현금 싹쓸이 [잇슈 SNS]
- [잇슈 SNS] 4m 비단뱀이 온 몸을 칭칭…극적 구조된 태국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