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디 걸그룹’ 미야오, 2주 연속 ‘케이팝레이더’ 1위…SNS 팔로어 급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디가 프로듀싱한 신인 걸그룹 미야오(MEOVV)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K-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된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는 20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디가 프로듀싱한 신인 걸그룹 미야오(MEOVV)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K-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된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는 20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미야오가 동명의 신곡 ‘MEOW(미야오)’로 또다시 정상을 밟았다. ‘미야오’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9월 2주차 집계 기간 (12∼18일) 동안 395만뷰를 추가했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어 증가량 역시 K-팝 평균인 1500명을 훌쩍 뛰어넘는 2만6000명을 기록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해당 일주일 동안 미야오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15만 4000명, 트위터 팔로어는 4300명 증가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평균 2600명, 트위터 팔로어는 평균 197명 증가한 수준이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데뷔곡으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괴물 신인"이라며 "특히 SNS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연휴 기간의 치열한 차트에서 1위를 지켰다"고 분석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K-팝 전용 차트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 정액 총량 정해져 있어…돈은 세컨드한테만” 난방공사의 황당 인문학 강연
- 김종인 “김영선 비례 요구는 사실…‘김건희 공천 개입’은 모르는 일”
- 文 ‘통일담론 재검토’에, 대통령실 “말로만 평화왔다고 전세계에 로비”
- 속옷 끌어올려 엉덩이 끼게한 행위, 장난?…법원 판단은 ‘강제추행’
- [속보]오타니, MLB 역사상 최초 ‘50홈런-50도루’ 달성
- 해발 3120m 암벽위 ‘수행 성지’… 욕망 깎아낸 자리에‘행복’이 들어왔다[박경일기자의 여행]
- 4m 비단뱀에 칭칭 감겼다 구사일생 살아난 여성
- “김건희, 총선 외에 2022 재보선 공천 개입 증거도 있다” 언론 보도에 이준석 반응이...
- 막대기 같은데? 확인해보니 ‘사람이었다’ (영상)
- [속보]윤 대통령 “러, 北 밀착해 한국 안보 위협하면 대가 치를 것”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