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보다 빨리 받았어요"…'아이폰16' 최고 인기 모델은?

유지희 2024. 9. 20. 10: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모델은 '아이폰16프로' 인기 색상은 '화이트 티타늄'
SK텔레콤, 'Team SK'와 홍대 T팩토리서 행사 진행
KT, 가입자 200명 초청해 아이폰16시리즈 출시 기념
사진=뉴스1


국내 이통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20일 아이폰16시리즈 개통 첫날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었다.

업계에 따르면 이날 SK텔레콤은 아이폰16 시리즈 공식 출시 및 개통을 기념하기 위한 소비자 초청 행사 '아이폰16 얼리픽 파티 with team SK'를 이날 오전 8시 서울 마포구 홍대에 위치한 정보통신기술(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 행사에는 'Team SK' 소속인 프랑스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구본길, 박상원, 도경동 선수와 역도 은메달리스트 박혜정 선수가 함께 참여한다. Team SK 선수들은 행사에 참여한 구매자들의 아이폰 16 개통을 축하하며 기념 촬영, 사인회, 토크쇼, OX퀴즈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날 행사 참석자 전원에게 아이폰16 개통 첫날인 이날 오전 8시에 본인이 구매를 원하는 단말을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넷플릭스와 협력해 제작한 한정판 굿즈 '넷플릭스 워치 키트(Netflix Watch Kit)’와 애플스토어 기프트카드 10만원권, 벨킨 충전기 등 다양한 축하 선물도 증정한다.

아울러 이날 행사 참석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탠바이미 TV △LG전자 시네빔 빔프로젝터 등 아이폰16 사전 예약 혜택으로 준비한 '매일매일 럭키 드로우' 이벤트 경품을 증정한다.

 KT, 서울 안다즈 호텔서 행사 개최…LG유플러스, 미국보다 빠른 '아침배송'

사진=KT 제공


KT는 서울 강남 안다즈 호텔에서 아이폰16 출시기념 개통 행사를 개최했다. KT는 이날 공식 온라인몰인 KT닷컴을 통해 지난 13일부터 아이16 사전예약자 중 이벤트 응모 당첨자 200명을 안다즈 호텔에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이날 오전 8시부터 1차 출시국 전 세계 최초 개통 카운트다운과 함께 시작됐으며, 참여자들은 KT닷컴에서 사전 예약한 아이폰16을 현장에서 즉시 받을 수 있었다. 개통 1호 가입자에겐 안다즈 호텔 숙박권이 경품으로 제공됐다.

또한 KT는 참여자 전원에게 안다즈 호텔 케이터링 다과, 강화유리 필름 부착 서비스 등 특별한 컨시어지 경험을 제공했으며, 애플 정품 케이블 등 다양한 경품이 걸린 '100% 당첨 럭키 드로우' 행사도 진행했다.

행사장엔 아이폰16의 전 모델과 색상이 전시돼 누구나 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으며, 디자인 특화 공유기인 '와이파이 6D'와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등 KT의 다양한 상품이 함께 전시됐다. 아울러 아이폰16 전용 액세서리 할인 및 셀프 4컷 포토존 등 참가자을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도 준비돼 1차 출시 현장의 의미를 더했다.

아이폰16 시리즈 아침배송에 나선 방송인 엄지윤/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 아이폰16 시리즈 사전 예약 신청자를 대상으로 20일부터 개통을 진행한다.

이번 아이폰을 유플러스닷컴에서 사전 예약하면 예약자는 아이폰의 본고장 미국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아침 배송'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었다. 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사전예약자 김민선 씨에게는 방송인 엄지윤이 아이폰16 프로 256기가바이트(GB) 모델을 직접 배송하기도 했다.

강남역 밀레니엄+Z세대(MZ)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유플러스(U+)에서는 인플루언서 가전주부, 허자매(카라 허영지, 허송연 아나운서), 배혜지(기상캐스터·LCK 아나운서), 이가은(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이진이(가수), 불레따리(인스타그래머)가 참석해 라이브 개통행사를 진행한다.

인플루언서들은 '캡처 더 모먼트(Capture the Moment)'라는 공간 컨셉에 맞춰 트라이비전을 활용해 아이폰16으로 공간을 찍고 체험하고 틈 4층에서 운영하는 익시오 서비스를 리뷰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16 전용 AI 서비스 '익시오(ixi-O)'를 선보이며 통화녹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익시오는 LG유플러스의 아이폰 특화 AI 콜 에이전트로, 통화녹음 및 요약과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10월 출시 예정이다.

"20대가 전체 예약자의 35% 차지"…인기 모델은 '아이폰16 프로'

사진=뉴스1

SK텔레콤이 지난 19일까지 아이폰16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20~30대의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특히 20대가 전체 예약의 약 35%를 차지했다.

모델 별로는 아이폰16프로 모델 예약 비중이 약 65% 수준으로 가장 많았으며, 아이폰16 프로맥스, 아이폰16, 아이폰16 플러스 모델 순으로 예약 비중이 높았다.

색상의 선호도는 아이폰16, 아이폰16플러스 모델에서 화이트 티타늄 색상이 약 50% 수준으로 인기가 많았고, 아이폰16 프로 모델에서는 신규 출시 컬러인 데저트 티타늄이 약 25%의 예약 비중을 차지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플러스닷컴 집계 결과 이번 사전 예약 기간에 가장 인기 있던 것은 아이폰16 프로 256GB(55%)'였고, 색상은 '화이트 티타늄(34%)'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