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한민국은 '김건희 왕국' 아닌 민주공화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여권을 향해 "대한민국은 김건희 왕국이 아니라 민주공화국"이라면서 김건희 특검법 수용을 촉구했다.
김건희 특검법은 전날(1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박 원내대표는 전날 본회의를 통과한 김건희 특검법과 채상병 특검법을 언급하면서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라고 했던 국민의힘은 김건희 특검법과 채상병 특검법을 반대했다. 국민의 힘이 범인이라는 자백"이라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찬대 "법치 살아있다면 만인은 법앞에 평등해야"
"尹 대통령, 김건희 특검 수용하라"
[더팩트ㅣ국회=조성은 기자]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여권을 향해 "대한민국은 김건희 왕국이 아니라 민주공화국"이라면서 김건희 특검법 수용을 촉구했다. 김건희 특검법은 전날(1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법치가 살아있다면 만인은 법 앞에 평등해야 한다. 유독 김건희 여사만 법 앞에 예외여야 할 이유가 단 하나도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전날 본회의를 통과한 김건희 특검법과 채상병 특검법을 언급하면서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라고 했던 국민의힘은 김건희 특검법과 채상병 특검법을 반대했다. 국민의 힘이 범인이라는 자백"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죄를 지었으니까 특검을 반대하는 것'이라고 했던 윤석열 대통령이 이번에도 특검법을 거부한다면, 대통령이 죄를 지었다는 자백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김건희 여사는 숱한 범죄 의혹을 받고 있다"며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코바나컨텐츠 뇌물 협찬 의혹, 명품 가방 수수 의혹, 채 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개입 의혹, 마약 사건 구명 로비 의혹, 총선 공천 개입 의혹 등이 그것이다. 하나하나가 매우 심각하고 중대한 사안"이라고 짚었다.
그는 "주가조작 세력을 봐주는 것은 개미 투자자들 등골을 빼먹으면서 주식시장을 망치라고 고사 지내는 것과 다르지 않다. 코바나컨텐츠 뇌물 협찬 의혹과 명품 가방 수수에 면죄부를 주는 것은 뇌물이 판치는 부정부패한 나라를 만들자는 것"이라며 "수사 외압 구명 로비 의혹, 총선 공천 개입 의혹을 못 본 척하는 것은 앞으로도 쭉 국정농단을 하겠다는 뜻"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거듭 말씀드리지만 대한민국을 무법천지로 만들려는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는 정권의 몰락만 앞당길 뿐"이라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거부권 행사를 강력 건의하겠다며 정신 못 차리는 국민의 힘에도 경고한다"며 "분노한 민심에 불을 지르는 어리석은 행동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 일원이라면 김 여사 눈치 말고 국민 눈치를 살피는 게 정상 아닌가"라며 "몰락하는 정권과 운명을 같이 하지 말고 이제라도 민심을 따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p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포착] "동네 선거하나, 부끄럽다"…김민석, '김건희 특검법' 표결 불참한 조국 저격
- [2024 TMA] 유니스, 팬들 사랑에 '애교 풀 발사~' (영상)
- [오늘의 날씨]'고마해라' 늦더위…전국 최대 200mm 이상 비
- 토요타·GM 협업 행보…정의선 회장, '글로벌 수소 동맹' 본격화
- 그해 여름은 정말 더웠네…'최악 폭염' 1994·2018·2024년
- 10·16 재보선 관전 포인트는…민주-혁신 '호남대전', 국힘 '텃밭 사수'
- [그래도 K리그] 대전 황선홍 vs 전북 김두현, 9월 상승가도 '정면 충돌'
- [내가 본 '켄타로'] 주변 분위기를 밝게 만들 줄 아는 배우
- 화사, 이제 '싸이 시너지' 보여줄 때[TF초점]
- [단독] 올리브영, 오프라인 월간지 만든다…이번에도 키워드는 '성수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