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열 90% 차단"…실내 온도 낮추는 제품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친환경 인테리어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열 차단 필름 블라인드 '아트에코 블라인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솔홈데코의 아트에코 블라인드는 태양열을 최대 90%까지 차단해 여름철 실내 온도가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고, 겨울철에는 실내의 따뜻한 열을 보존해 냉난방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아트에코 블라인드는 외부의 열을 차단하여 내부 온도를 유지하는 고기능성 에너지 세이빙 블라인드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트에코 블라인드' 출시
친환경 인테리어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열 차단 필름 블라인드 ‘아트에코 블라인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솔홈데코의 아트에코 블라인드는 태양열을 최대 90%까지 차단해 여름철 실내 온도가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고, 겨울철에는 실내의 따뜻한 열을 보존해 냉난방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강한 햇빛을 막아 TV나 컴퓨터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눈부심 현상을 최소화해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시력을 보호할 수 있다. 원단 외부 코팅층의 빛 반사 기능을 통해 외부에서 실내를 볼 수 없어 사생활 침해를 막을 수 있다.
특히, 자외선을 99% 가까이 차단할 수 있어 피부보호 및 생활용품 등의 변색도 방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아트에코 블라인드는 이러한 기능성을 인정받아 비영리 시민단체인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된 바 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아트에코 블라인드는 외부의 열을 차단하여 내부 온도를 유지하는 고기능성 에너지 세이빙 블라인드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친과 크리스마스 일본서 보내려다…" 날벼락 맞은 사연
- '200억 빌딩 현금 구매' 유재석, 고강도 세무조사에도…'혐의점 無'
- '10억 로또' 소식에 강남 '들썩'…신혼부부 6200명 몰렸다
- "3개월 전에 끊었다간…" 아기들 '이것' 먹은 후 뜻밖의 효과 [건강!톡]
- 전문가들도 "집값 더 비싸진다"…국평 40억에 팔린 이 동네
- "문 앞에 버렸는데 4만원 벌었다"…요즘 인기폭발 '짠테크'
- 月 50만원씩 부으면 10만원 더 준다…직장인들 '희소식'
- "베트남 여행 시 필수에요"…다이소 '천원지갑' 뭐길래 [이슈+]
- "28년 만에 드디어" 환호 … 트램 착공 앞두고 난리난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 "9억이면 구할 수 있었는데" 성동구 아파트, 3개월 만에…눈물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