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인, 같은 사람 맞아? 멜로눈깔 vs 빌런 '극과 극'연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정해인이 영화 '베테랑2'와 tvN 드라마 '엄마친구아들'에서 결다른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개봉한 영화 '베테랑2'(감독 류승완)는 나쁜 놈은 끝까지 잡는 베테랑 서도철 형사(황정민 분)의 강력범죄수사대에 막내 형사 박선우(정해인 분)가 합류하면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연쇄살인범을 쫓는 액션 범죄수사극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정해인이 영화 '베테랑2'와 tvN 드라마 '엄마친구아들'에서 결다른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개봉한 영화 ‘베테랑2’(감독 류승완)는 나쁜 놈은 끝까지 잡는 베테랑 서도철 형사(황정민 분)의 강력범죄수사대에 막내 형사 박선우(정해인 분)가 합류하면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연쇄살인범을 쫓는 액션 범죄수사극이다.
‘베테랑2’에서 정해인이 연기한 박선우는 범인을 잡겠다는 열정이 가득한 신입 형사로, 서도철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내며 팀의 막내로서 역할을 수행하지만, 어딘가 모르게 의뭉스러운 모습을 드러내며 극에 묘한 긴장감을 더한다.
정해인은 생애 첫 빌런 캐릭터인 박선우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며 ‘베테랑2’의 관전 포인트를 만들어낸다. 특히 정해인은 눈빛과 목소리만으로 다양한 장면을 표현해야 하는 순간에도 세밀한 연기로 여러 감정들을 그려내며 ‘동공연기’ ‘안광연기’ 등의 수식어가 뒤따랐다.
무엇보다 정의와 신념 사이, 그 무언가를 쫓는 박선우 캐릭터를 연기하며 드러나는 눈빛이나 표정, 말투, 몸짓 등은 지금까지 정해인에게서 본 적 없는 모습으로 재평가 받고 있다.
정해인은 류승완 표 액션도 완벽히 소화해 내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보는 이들까지 뼈가 아플 정도로 리얼하다고 해서 만들어진 ‘정형외과 액션’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정해인은 현실감 넘치면서도 화려한 액션 연기로 작품의 몰입도를 높였다. 역할을 위해 직접 종합격투기, 주짓수 등 강도 높은 운동을 배웠던 정해인의 노력이 여실히 드러났다는 평가다.
앞서 ‘D.P.’, ‘커넥트’ 시리즈를 통해 실감 나는 액션 연기를 선보이며 장르물을 소화해 낸 정해인은 ‘베테랑2’로 스크린에서 다시 한번 성장을 증명하며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또 방송 중인 tvN ‘엄마친구아들’로는 로맨스 장인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어 대중에게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모습을 선사하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친과 크리스마스 일본서 보내려다…" 날벼락 맞은 사연
- '200억 빌딩 현금 구매' 유재석, 고강도 세무조사에도…'혐의점 無'
- '10억 로또' 소식에 강남 '들썩'…신혼부부 6200명 몰렸다
- 샘김, 박효신과 한식구 됐다…허비그하로와 전속계약 체결
- "공연소음 너무해" 레알마드리드 홈구장, '뮤직뱅크' 일방 취소
- "문 앞에 버렸는데 4만원 벌었다"…요즘 인기폭발 '짠테크'
- 月 50만원씩 부으면 10만원 더 준다…직장인들 '희소식'
- "베트남 여행 시 필수에요"…다이소 '천원지갑' 뭐길래 [이슈+]
- "28년 만에 드디어" 환호 … 트램 착공 앞두고 난리난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 "9억이면 구할 수 있었는데" 성동구 아파트, 3개월 만에…눈물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