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영등포의 미래를 그리며…제29회 구민의 날 기념 주간 행사 개최

김윤림 기자 2024. 9. 20. 0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영등포구가 '제29회 영등포 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다양한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9월 28일은 영등포 구민의 날로, 1946년 9월 28일 영등포구가 서울시로 처음 편입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구는 1996년부터 9월 28일을 '구민의 날'로 제정하고, 매년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해 구민들과 함께 영등포의 발전을 기원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영등포 아트홀에서 ‘제29회 영등포 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21~29일 구민들과 함께 즐기는 풍성한 주간 행사 마련
데니스 홍 특강, 정원토크·그린시네마 문화축제, 안양천 힐링 걷기 대회 등 영등포 주요 명소에서 즐기는 구민의 날
희망은 더하고, 행복은 나누며, 구민과 함께 그리는 젊은 영등포의 미래
서울 영등포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26일 열릴 예정인 세계적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특강 포스터. 영등포구청 제공

서울 영등포구가 ‘제29회 영등포 구민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다양한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9월 28일은 영등포 구민의 날로, 1946년 9월 28일 영등포구가 서울시로 처음 편입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구는 1996년부터 9월 28일을 ‘구민의 날’로 제정하고, 매년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해 구민들과 함께 영등포의 발전을 기원하고 있다.

구는 이번 29회 구민의 날을 기념해 △구민의 날 기념식 △데니스 홍 명사특강 △영등포 주요 명소에서 열리는 특색 있는 주간 행사 △구민 혜택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들을 마련했다.

먼저 26일 오후 3시 영등포 아트홀에서 ‘구민의 날 기념식’이 개최된다. 기념식은 ‘젊은 영등포의 미래’를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 공연을 비롯해 △민선8기 2주년의 성과를 담은 구민의 날 기념 영상 △구민 헌장 낭독 △명예구청장 위촉 △구민상 시상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구는 이날 기념식을 통해 장한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체육상, 문화예술상 등 총 9개 분야에서 선정된 자랑스러운 구민 16명 및 1개 단체에 영등포구민상을 수여한다. ‘영등포구민상’은 헌신과 봉사로 구민 화합과 구 발전에 이바지하며, 희망·행복·미래도시 영등포를 빛낸 구민에게 수여하는 구 최고 영예의 상이다.

같은 날 오후 5시 30분에는 ‘로봇계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로 불리는 ‘데니스 홍’의 특강이 진행된다. 특강은 ‘다르게 보기 새롭게 연결하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초·중학생 과학문화 이용권’ 신청자에게 참여 우선권을 부여한다. 구는 이번 강연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미래 과학 기술에 대한 영감을 불어넣어, 제2의 데니스 홍과 같은 혁신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구는 21일부터 29일까지 남녀노소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주간 행사들을 개최한다. △문래동 꽃밭정원에서 개최되는 정원토크·그린시네마 문화축제(21, 28일)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23일) △어르신 건강문화 교실(25일) △안양천 힐링 걷기 대회 및 가족과 함께하는 e스포츠 체험(29일) 등이 진행된다.

또한 구민만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구는 △영등포 사랑상품권 54억 원 발행 △고척 야구장 야구경기 관람료 할인 △전통시장 경품 증정 이벤트 △관내 음식점, 이·미용업소 할인 등을 제공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지금까지 영등포를 발전시켜온 것은 바로 구민 여러분들이다. 영등포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기회를 주신 구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민분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하며 구민분들과 함께 젊은도시 영등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윤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