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안방극장 사로잡은 '아육대' 시청률&화제성 두 마리 토끼 꽉 잡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 연출 채현석)가 TV화제성은 물론 시청률까지 두 마리 토끼를 꽉 잡아 '명절엔 아육대'라는 공식을 다시금 입증시켰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아육대'는 추석 연휴기간인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OTT를 제외한 TV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 연출 채현석)가 TV화제성은 물론 시청률까지 두 마리 토끼를 꽉 잡아 '명절엔 아육대'라는 공식을 다시금 입증시켰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아육대'는 추석 연휴기간인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OTT를 제외한 TV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9월 2주차 TV-OTT 비드라마 화요일 부문(9월 10일)에서도 점유율 20.1%로 1위를 기록, 방송 전주부터 폭발적인 화제성을 자랑했다. 또한 9월 2주 TV-OTT 비드라마 SNS 1위 및 TV-OTT 비드라마 전체 9위를 차지하며 명절 축제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더불어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2024 아육대'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3부작 평균 1.2%로 추석 연휴 기간 방송된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하며, TV화제성은 물론 시청률까지 싹쓸이하는 결과를 낳았다.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연속 방송된 '아육대'는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스타들이 다채로운 스포츠 종목에 도전해 해마다 수많은 화제와 신기록을 만들어낸 명절 대표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육대는 육상, 양궁, 풋살, 댄스스포츠, 신설 종목 브레이킹 댄스 대결을 선보이며 안방 시청자들에게 新아이돌 스타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는가 하면, 추석명절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열어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아육대',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놀면 뭐하니?', '라디오스타' 등이 9월 2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상위권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도 MBC가 5주 연속 1위를 차지해 MBC 예능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단독] '팔색조' 주원, 'SNL6'로 또 한 번 장르 뛰어넘기
- 추석 연휴 동안 400만 관객 모은 '베테랑2' 해외 163개국 판매까지!
- '구독자 57만 랜선 국민 조카' 태하, '내 아이의 사생활'에 뜬다
- 이민우, 신화 음방 활동 후 6년 만에 KBS 무대 올랐다
- '슈돌' 은우, 장남 맞네…아픈 父김준호 위해 직접 정우 케어
- 라붐 해인, 연년생 엄마 된다 "둘째 임신, 생각보다 빠르게 찾아와"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