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미단시티 운북예단포빌 공가 다세대주택 10개 매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도시공사(iH)가 인천 중구 운북동 미단시티에 있는 운북예단포빌 공가 10곳에 대한 매각을 추진한다.
19일 iH에 따르면 중구 미단소망로 8·66·68의 지상 1~3층 4개 동으로 총 29가구 규모의 운북예단포빌에 있는 10가구를 매각한다.
앞서 운북예단포빌은 운북복합레저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12년에 준공이 이뤄진 다세대주택이다.
신청 자격은 매각 공고일 기준으로 국내에 사는 주민등록상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1인 1주택 신청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도시공사(iH)가 인천 중구 운북동 미단시티에 있는 운북예단포빌 공가 10곳에 대한 매각을 추진한다.
19일 iH에 따르면 중구 미단소망로 8·66·68의 지상 1~3층 4개 동으로 총 29가구 규모의 운북예단포빌에 있는 10가구를 매각한다. 각 가구의 주거 전용 면적은 59㎡이다.
앞서 운북예단포빌은 운북복합레저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2012년에 준공이 이뤄진 다세대주택이다. 이번 매각 대상은 지난 2023년 임차인 우선분양 전환 후 잔여분이다.
신청 자격은 매각 공고일 기준으로 국내에 사는 주민등록상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1인 1주택 신청이 가능하다. iH는 오는 10월4~16일 신청 접수를 한 뒤,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결정한다.
iH는 종전 입주자 퇴거 후 별도의 보수공사 없는 현 상태 그대로 공급한다. iH는 오는 29일에만 모든 주택을 개방, 청약 신청 전 현장 확인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iH 관계자는 “운북예단포빌은 바다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이고 조용한 주거환경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 영종국제도시에 있어 인천국제공항 이용이 편리하며, 오는 2025년에는 영종-청라 제3연륙교가 개통 예정에 있어 교통 편의성 개선도 이뤄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iH 홈페이지의 공고문이나, iH 마케팅처 마케팅2팀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민우 기자 lmw@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무대리 검사 퇴정’ 재판장 기피 신청, 성남지원 형사3부 심리
- 한국, ‘숙적’ 日에 통한의 역전패…4강행 ‘가물가물’
- 민주당 경기도당 "이재명 판결, 사법살인"
- 이재명 대표,1심 선고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포토뉴스]
- 인천 흥국생명, 道公 잡고 개막 7연승 ‘무패가도’
- 법원, 야탑역 흉기난동글 작성한 커뮤니티 직원 구속영장 ‘기각’
- 한동훈 ‘하루 5개 SNS 논평’…뉴스 크리에이터 노렸나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한다…"주주가치 제고"
- 안양 정관장, 고졸 ‘최대어’ 박정웅 1순위 지명
- ‘최초 의혹 제기’ 김은혜, 이재명 집유에 “거짓은 진실 이길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