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체코과학원-카렐대학, 과학 협력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대학교가 체코의 우수 대학·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국제교육·과학 협력 네트워크 구축·활성화를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김정겸 총장은 18일(현지 시각) 체코 최고 국립대인 카렐대학을 방문해 충남대-체코과학원-카렐대학 3자 간 과학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C3는 충남대, 체코과학원, 카렐대학의 영문명 첫 철자를 의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충남대학교가 체코의 우수 대학·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국제교육·과학 협력 네트워크 구축·활성화를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김정겸 총장은 18일(현지 시각) 체코 최고 국립대인 카렐대학을 방문해 충남대-체코과학원-카렐대학 3자 간 과학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정겸 총장과 체코과학원 이르지 치티로키 교수(원장 권한 위임), 카렐대학 에바 볼드리초바 베란코바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3개 기관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C3 글라이코믹스 기반 뇌 노화·퇴행성 뇌 질환 연구를 중심으로 한 연구 교류를 활성화기로 합의했다. C3는 충남대, 체코과학원, 카렐대학의 영문명 첫 철자를 의미한다.
또 충남대와 카렐대학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앞으로 학생·교원·연구 교류 등에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충남대의 국제화는 물론 최근 각광받고 있는 K-Culture, K-Education 확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남대 김정겸 총장은 “이번 협약은 충남대가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체코의 대표적인 학술 기관들과의 협력은 양국의 학문적 발전뿐만 아니라, 미래 첨단 과학기술 분야에서의 공동연구와 인재 양성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해 이번 협약이 양국의 과학·교육 협력에 있어 중요한 기반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체코과학원은 기초 연구와 응용 연구를 모두 수행하는 체코 54개의 공립 연구기관의 집합체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연구회와 유사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체코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과학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카렐대학은 1347년 설립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실공히 중앙유럽 최고 명문 대학으로 체코 발전의 중심이 되어 수많은 인재를 양성해 왔으며, 매년 세계 대학 순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금이 7만7000원?"…택시기사 폭행하고 도주한 주한미군 결국 붙잡혀
- 악마는 H를 입는다…박신혜, 가난한 캔디 NO! 럭셔리 악마로 독기 가득한 변신 [엔터포커싱]
- [데스크칼럼] 심우정, 마지막 검찰총장 될까
- "비트코인으로 '수억' 날린 남편…아들 위해 이혼합니다" [결혼과 이혼]
- 불법체류자의 '무면허 음주운전'…배상받을 방법 없나요? [기가車]
- 주차 시비 말리던 경비원 사망…다리 걸어 넘어뜨린 20대男, 구속
- '돌솥비빔밥'이 중국 음식이라고?…지린성 무형유산으로 3년 전 지정
- 애경家 3세 채문선, 유튜버 데뷔…"내가 출근하는지도 궁금해 해"
- 전청조 벤틀리 받은 남현희, 청탁금지법 '죄가 안됨' 불송치
- 英 기준금리 5.0%로 동결…"점진적 금리 인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