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위수탁 협약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중구는 19일 다함께돌봄센터 태평1호점의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해 희망복지플러스 사회적협동조합과 위수탁 운영협약을 체결했다.
희망복지플러스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5년간 다함께돌봄센터 시설·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을 위탁받아 태평동 일대에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중구는 19일 다함께돌봄센터 태평1호점의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해 희망복지플러스 사회적협동조합과 위수탁 운영협약을 체결했다.
희망복지플러스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5년간 다함께돌봄센터 시설·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을 위탁받아 태평동 일대에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11월 개소 예정인 대전 중구 다함께돌봄센터 태평1호점은 신축 태평1동복합커뮤니티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행정복지센터(1층), 작은도서관(2층), 주민자치 프로그램실(3층) 등이 설치되어 있어 동 행정·주민·돌봄센터가 밀접하게 연계되어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학습 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대전 중구는 맞벌이, 다자녀 가구 등 양육부담이 큰 가정을 지원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돌봄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금이 7만7000원?"…택시기사 폭행하고 도주한 주한미군 결국 붙잡혀
- 악마는 H를 입는다…박신혜, 가난한 캔디 NO! 럭셔리 악마로 독기 가득한 변신 [엔터포커싱]
- [데스크칼럼] 심우정, 마지막 검찰총장 될까
- "비트코인으로 '수억' 날린 남편…아들 위해 이혼합니다" [결혼과 이혼]
- 불법체류자의 '무면허 음주운전'…배상받을 방법 없나요? [기가車]
- 주차 시비 말리던 경비원 사망…다리 걸어 넘어뜨린 20대男, 구속
- '돌솥비빔밥'이 중국 음식이라고?…지린성 무형유산으로 3년 전 지정
- 애경家 3세 채문선, 유튜버 데뷔…"내가 출근하는지도 궁금해 해"
- 전청조 벤틀리 받은 남현희, 청탁금지법 '죄가 안됨' 불송치
- 英 기준금리 5.0%로 동결…"점진적 금리 인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