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홀린 넷플릭스 인기 콘텐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상반기 전 세계가 사랑한 넷플릭스의 콘텐츠는 무엇일까.
올 상반기 넷플릭스에서는 약 940억 시청 시간 동안 다채로운 콘텐츠가 사랑을 받았다.
훌륭한 이야기는 어디에서나 탄생하고 또 어디에서나 사랑받을 수 있다는 넷플릭스의 철학을 입증하듯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비영어권 콘텐츠가 전체 시청 수의 3분의 1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전 세계가 사랑한 넷플릭스의 콘텐츠는 무엇일까.
20일 넷플릭스는 시청 현황 보고서를 내놓았다. 이는 지난해 12월부터 연간 2회에 걸쳐 발간되는 것으로 6개월 동안 회원들의 시청 현황을 보여주는 지표다.
넷플릭스는 반기 별로 최소 5만 시간 이상 시청한 모든 제작 및 라이선스 작품의 시청 시간과 시청 수 등을 공개한다. 올 상반기 넷플릭스에서는 약 940억 시청 시간 동안 다채로운 콘텐츠가 사랑을 받았다.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영어권 시리즈 10편 중 4편은 영국 콘텐츠로, '비밀의 비밀', '베이비 레인디어', '젠틀맨:더 시리즈', '원 데이' 등이 높은 시청 수를 기록했다. 훌륭한 이야기는 어디에서나 탄생하고 또 어디에서나 사랑받을 수 있다는 넷플릭스의 철학을 입증하듯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비영어권 콘텐츠가 전체 시청 수의 3분의 1를 차지했다.
특히, '눈물의 여왕'(2900만 시청수), '기생수: 더 그레이'(2500만 시청수), '마이 데몬'(1800만 시청수) 등 3편의 한국 콘텐츠가 비영어권 콘텐츠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 콘텐츠는 이번 반기에도 세계적인 위상을 알렸다. '닥터 슬럼프'(1400만 시청수) 또한 비영어권 시리즈의 로맨스 장르 중 많은 사랑을 받은 대표작에 포함되었다.
한편, 해당 보고서를 살펴보면 넷플릭스가 IP를 소유한 한국 콘텐츠의 비율은 작년 반기와 동일하게 15% 미만이다. 이는 넷플릭스가 국내 파트너사들과의 계약 형태를 유연하게 유지하면서, 다양한 현지화 과정을 지원하는 등 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 콘텐츠가 활약하는 글로벌 저변을 확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해당 보고서가 상반기 시청 현황을 다루는 만큼, 시청자 별 취향에 맞는 장르 별 인기 콘텐츠와 특징도 살펴볼 수 있다. '댐즐', '리프트: 비행기를 털어라', '그리셀다', '삼체' 등 액션, 스릴러, 드라마 장르부터 '신부의 어머니', '눈물의 여왕' 등 로맨틱 코미디가 사랑 받았으며, 새로운 시즌으로 찾아온 '연애 실험: 블라인드 러브'와 같은 리얼리티 쇼도 인기를 끌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와 같은 가족형 애니메이션과 '아메리칸 나이트메어',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밤' 등 다큐멘터리 장르도 꾸준한 시청 수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2024년 상반기 시청 현황 보고서 전문은 넷플릭스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2메이저가 돌아온다…'X-82' 스케줄러 오픈
- '힐링 대명사' 귀환…스윗소로우, '우리 조금만 더 걸을래' 발매
- '개그콘서트', 못 말리는 가족 퍼레이드…'빅 재미' 예고
- 트리플에스 VV, 리더 정혜린 첫 개인 콘셉트…'압도적 비주얼'
- [ET현장] 'NA' 그 자체로 목표는 이미 달성…화사다운 당찬 컴백 'O'
- 韓-체코 정상회담, 원전 동맹 추진...추가 수주·3국 공동진출 검토
- '김건희·채상병 특검, 지역화폐법' 국회 본회의 통과…여 '보이콧'
- GM, 자체 배터리 생산라인 구축 착수
- “내비 시키는 대로 했다가…논두렁서 5시간” [숏폼]
- 건강보조제 먹고 120명 사망…日 '붉은 누룩' 사건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