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 굿모닝 MBN 주요뉴스
▶ 내일까지 전국에 많은 비…9월 폭염 꺾여 오늘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늦더위가 누그러들겠습니다. 비는 내일까지 제주도에 최고 250mm 이상, 내륙에도 최고 150mm 이상 강하고 길게 내리겠습니다.
▶ 한-체코 정상회담 "신규 원전, 동반 발전 이정표" 체코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페트르 파벨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신규 원전이 양국의 동반 발전과 에너지 협력의 이정표라고 강조했습니다. 파벨 대통령은 신규 원전 건설 사업의 한국 수주를 낙관한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결심 공판 대선 과정에서 허위 발언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1심 재판이 오늘 마무리됩니다. 오늘 공판은 검찰 구형과 이 대표의 최후진술 순서로 진행되며 선고는 다음 달 나올 전망입니다.
▶ 퇴근길 지하철 고장…"에어컨서 시작" 아파트 불 어제 저녁 서울 지하철 4호선 열차가 고장 나 운행이 지연되면서 퇴근길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는 에어컨에서 시작된 걸로 추정되는 화재로 주민 8명이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 이스라엘, 레바논 공습…헤즈볼라 "보복" 통신장비 폭발 사건의 배후로 지목된 이스라엘이 레바논에 대규모 공습을 퍼부었습니다. 헤즈볼라는 이스라엘에 대해 보복을 공언해 양측의 전면전이 일촉즉발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체코 대통령 ″한국 최종 수주에 낙관″…윤 대통령 ″원자력 동맹 구축″
- [단독]″지방 국립대 가겠다″는 의사 단 2명뿐…서울대병원 절반은 '원정 환자'
- 곽튜브 측 `학폭 주장글 사실 아냐…친구 물건 절도한 적 NO`
- 고려아연 ″중국계 자본 등에 업은 약탈적 기업사냥″…MBK파트너스 ″적대적 M&A 아니다″
- 해리스, 핵심 경합주 '상승세'…트럼프, 호감도 '깜짝 상승'
- [단독] 여성 몰래 촬영하다 들통나자 도주…용감한 시민들이 붙잡아
- 명절 음식 먹고 멈추지 않는 감염성 설사…″지사제 복용은 독″
- 우크라 드론 100대 기습에 러 무기 창고 초토화…″북 미사일도 있었다″
- 레바논 삐삐·무전기 연이틀 동시 폭발 3천여 명 사상
- 3년 이상 '그냥 쉰' 청년 8만 2천 명…코로나 이후 역대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