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충주] 충주시 “드림파크 산업단지 자금 확보” 외
[KBS 청주] [앵커]
이번에는 KBS 충주 스튜디오 연결해 북부권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답변]
네, 충주입니다.
충주 드림파크 산업단지 조성 관련 자금이 확보돼 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입니다.
충주시는 지난 5월, 사전 청약률 30%와 토지 50% 확보를 달성한 데에 이어 지난 13일, 대리금융기관이 천 8백억 원의 프로젝트파이낸싱, PF 자금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충주드림파크개발은 이에 따라 그동안 지연된 토지 보상을 재개하고 본격적인 착공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충주 드림파크 산업단지는 충주시 중앙탑면 용전리와 하구암리 일원에 169만 8천여 ㎡ 규모로 조성됩니다.
충주시, 폴란드에 첫 택견 해외전수관
충주시가 폴란드 그단스크시에 첫 택견 해외전수관을 개관합니다.
폴란드 그단스크 택견전수관은 그단스크시 시가 소유한 건물에 설립됐는데요.
개관식은 오는 23일, 현지에서 조길형 충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립니다.
충주시의 폴란드 택견전수관에서는 앞으로 택견 수업과 유럽의 택견 지도자 교육, 택견 체험 교실 등을 운영하게 됩니다.
음성군, 추경안 9,382억 원 편성…484억 원↑
음성군이 올해 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9,382억 원 규모로 편성해 군의회에 제출했습니다.
이는 지난 1회 추경 보다 484억 원 는 것으로, 일반회계는 523억 원 증액된 8,145억 원, 특별회계는 39억 원이 감액된 1,237억 원입니다.
음성군은 내국세 징수 부진에 따른 어려운 재정 상황을 감안해 국·도비 매칭부담금과 반환금 등 필수 편성 사업과 재난 대비 사업에 우선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KBS 전국노래자랑’ 27일 음성서 녹화
KBS 전국노래자랑 음성군편 공개 녹화가 오는 27일 오후 2시, 음성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녹화에는 김성환, 우연이, 김소유 등이 초대가수로 출연하는데요.
본선 진출자를 가릴 예심은 오는 25일 오후 1시, 음성체육관에서 이뤄집니다.
단양군, 관외 고액 체납자 징수
단양군이 오는 24일부터 고액 체납 징수를 강화합니다.
집중 징수 대상은 지방세 등 세금을 100만 원 이상 내지 않은 체납자 가운데 다른 지역 거주민입니다.
단양군은 8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징수반을 꾸려 체납자를 추적하고 현장 징수와 재산 압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단양군의 누적 체납액은 지난달 말 기준, 19억 6천 9백만 원입니다.
지금까지 충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촬영기자:최영준/영상편집:정진욱
김영중 기자 (gnom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목금연차? 난 목금영차인데…명절피로감에 값싼 항공권도 화제 [이런뉴스]
- 미군, 차세대 전략폭격기 B-21 시험비행 공개 [지금뉴스]
- 김 여사·해병대원 특검법 등 여 보이콧 속 본회의 통과
- 전공의 블랙리스트 작성자 일부 구속 영장심사 코앞…면허취소 될까? [지금뉴스]
- NYT “이스라엘이 삐삐폭탄 직접 제작”…비밀 부대 투입? [지금뉴스]
- ‘폐점 위기’ 성심당 대전역점 유지되나 [이런뉴스]
- 미국은 부모가 ‘인스타’ 시간 제한…한국 청소년은 내년부터? [이런뉴스]
- 토요일까지 비…가을은 언제? [이런 뉴스]
- 국회 현안 질의 다음주인데…진종오 “축구협회, 자료 제출 불응” [이런뉴스]
- [영상] 세기말 추석 폭염, 여긴 야구장인가? 난민 수용소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