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내일~모레, 전국 가을 호우…비 내리며 폭염특보 해제
2024. 9. 19. 20:09
유례없었던 가을 폭염에 끝이 보이고 있습니다. 내일과 모레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이번 늦더위가 누그러들겠는데요.
이번 비, 가을비치고 양이 상당하겠습니다. 사실상 한여름에나 쏟아질 법한 호우가 예보됐는데요. 강원 동해안과 산지에 250mm 이상, 경기 남부를 비롯한 중부지방과 남해안에 150mm 이상, 서울에도 12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빗줄기는 내일 오후부터 더욱 강해지겠습니다. 시간당 30mm에서 많은 곳은 60mm 이상의 물벼락이 떨어지겠고요. 비가 내리면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하겠습니다.
제주를 제외한 전국의 폭염특보는 모두 해제됐습니다. 내일 낮기온은 오늘보다 많게는 10도가량 낮아지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서울이 28도, 춘천은 27도에 그치겠습니다.
남부지방도 낮 기온도 대체로 30도를 밑돌겠습니다.
수도권지역의 비는 토요일에 그치겠지만, 그 밖의 지역은 일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주말에는 날이 부쩍 선선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MBN #날씨 #정예은 #가을 #MBN뉴스7 #MBN날씨 #추분 #호우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북한 자강도 용림 동북동쪽서 3.9 지진…″자연지진″
- [단독]″지방 국립대 가겠다″는 의사 단 2명뿐…서울대병원 절반은 '원정 환자'
- 곽튜브 측 `학폭 주장글 사실 아냐…친구 물건 절도한 적 NO`
- 경인아라뱃길서 50대 남성 훼손된 시신…CCTV는 1.5km에 한 대뿐
- 최고 38도 '9월 폭염'…내일부터 비 온 뒤 꺾인다
- [단독] 여성 몰래 촬영하다 들통나자 도주…용감한 시민들이 붙잡아
- 레바논 삐삐·무전기 연이틀 동시 폭발 3천여 명 사상
- 은혜를 원수로?…치료받던 30대 군인, 구급대원 때리고 발길질
- 퇴근길 지하철 4호선 노원→창동역 운행 지연
- 북, '4.5톤 재래식 탄두' 발사 공개…바다 아닌 내륙 겨냥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