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조달청 “비축물자 60일분 확보 계획 차질 없이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또한, 군산 비축창고 신축('25.5월 완공 예정), 경남 비축창고 재건축('25년 설계 예정) 등 비축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 비철금속 60일분 확보 계획에 맞춰 충분한 비축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조달청은 비철금속뿐 아니라 차량용 요소 등 경제안보품목도 비축을 시작하여 품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상시화되는 글로벌 공급망 위기에 대응하여 공공비축을 적극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
○ 조달청의 6대 비철금속의 비축량이 ’20년 이후 목표를 채우지 못하고 있으며, ’24.8월 현재 알루미늄, 구리, 주석, 니켈 4개 품목이 부족
○ 목표재고 보관을 위해 비축창고 28,524평이 필요하나 현재 확보 면적은 14,200평(49.8%)에 불과, 추가 비축창고 확보에 상당 시간이 소요될 것
[조달청 설명]
□ 조달청은 ’27년까지 비철금속 60일분을 확보한다는 목표 아래, 필요한 자금, 시설 등을 단계적으로 확충해 나가고 있습니다.
○ ’23년 5백억원, ’24년 7백억원의 추가 비축자금을 확보하여 알루미늄, 구리, 니켈 등의 재고를 늘리고 있고, ’25년 예산안에도 7백억원을 반영했습니다.
○ 또한, 군산 비축창고 신축(’25.5월 완공 예정), 경남 비축창고 재건축(’25년 설계 예정) 등 비축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 비철금속 60일분 확보 계획에 맞춰 충분한 비축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조달청은 비철금속뿐 아니라 차량용 요소 등 경제안보품목도 비축을 시작하여 품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상시화되는 글로벌 공급망 위기에 대응하여 공공비축을 적극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문의 : 조달청 공공물자국 전략비축물자과(042-724-7532)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농식품부 “9월 말부터 채소류 출하지역 증가…수급상황 개선 기대”
- 조달청 “비축물자 60일분 확보 계획 차질 없이 추진”
- 한 총리 “응급의료 상황 여전히 비상…긴장의 끈 놓지 말것” 당부
- 대한민국 정책포털 숏폼
-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 개통…스마트폰·PC로 원격 조사도
- 왕릉에서 ‘드론 라이트쇼’…10월 ‘국가유산 조선왕릉축전’ 개최
- 국군의 날 맞아 ‘용산 군문화 페스타’ 9월 27~29일 개최
-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20일부터 시작…동절기 유행 대비
- 7개 국가자격시험, 사고·질병으로 못 보면 응시료 반환
-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10월 출시…기업지원금+금리우대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