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에 온습도계 조형물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군 대표 캐릭터인 '와와군'을 활용해 가리왕산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어 국민고향 정선의 깊은 숲에서 사는 요정을 표현한 캐릭터 '와와군'을 활용해 가리왕산 케이블카 상부와 하부의 온·습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탑승역인 숙암역과 하봉 정상의 가리왕산역에 높이 2,490mm, 너비 1,670mm 크기로 내구성이 뛰어난 섬유강화플라스틱재질의 와와군 조형물을 제작·설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군 대표 캐릭터인 ‘와와군’을 활용해 가리왕산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어 국민고향 정선의 깊은 숲에서 사는 요정을 표현한 캐릭터 ‘와와군’을 활용해 가리왕산 케이블카 상부와 하부의 온·습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탑승역인 숙암역과 하봉 정상의 가리왕산역에 높이 2,490mm, 너비 1,670mm 크기로 내구성이 뛰어난 섬유강화플라스틱재질의 와와군 조형물을 제작·설치했다.
특히 명주 삼색띠를 두르고 상모를 쓴 와와군 캐릭터는 전통적인 모습에 친근함을 더했으며 관광객이 개성 넘치는 와와군 캐릭터와 함께 가리왕산을 배경으로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포토존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군은 가리왕산 케이블카의 존치 여부가 올해 말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연간 수십만 명이 찾는 가리왕산 케이블카의 관광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명소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김영환 관광과장은 “군은 관광객들에게 사계절 내내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국민고향 정선만의 독특한 관광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춘봉 기자(=정선)(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특검법' 본회의 2차 통과…與 "대통령에 거부권 건의"
- 與가 전하는 추석민심은? "김건희, 당원들도 '자중' 요청"
- 대통령실 "2025년 의대 정원 조정, 현실적으로 불가능"
- 고래 vs. 군사주의, 기후를 구할 것인가 파괴할 것인가
- 한동훈 "추석민심 냉담했다…의료대란 골든타임 지나고 있어"
- 30개월만의 美 기준금리 완화…한국 금융시장 불확실성 커지나
- 여론조사 앞서는 해리스, 단순 호감도 조사는 트럼프에 근소하게 뒤쳐져
- 민주당 "김건희 공천개입 사실이라면 명백한 범죄"
- 소방청이 '입틀막'? '응급실 뺑뺑이' 문제되자 '언론 통제'
- 尹대통령 부부 체코로 출국…환송나온 한동훈과 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