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롤드컵' 디플 기아·T1도 나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플러스 기아와 T1이 한화생명e스포츠, 젠지와 함께 LCK를 대표해 세계 정복에 나선다.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 동안 서울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4 롤드컵' LCK 대표 선발전에서 디플러스 기아와 T1이 살아남으면서 유럽에서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 티켓을 손에 넣었다.
5세트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초반에 T1에 3킬을 허용하며 불리한 상황을 맞았으나 대규모 전투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면서 역전승, LCK 3번 시드 자격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플 기아, 3번 시드 결정전서 T1 제압…6년 연속 진출
T1, 최종 진출전서 KT 꺾고 막차…'페이커' 세계 최초 9번째 출전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디플러스 기아와 T1이 한화생명e스포츠, 젠지와 함께 LCK를 대표해 세계 정복에 나선다. '2024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2024 롤드컵)' LCK 대표 선발전을 통과했기 때문이다.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 동안 서울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4 롤드컵' LCK 대표 선발전에서 디플러스 기아와 T1이 살아남으면서 유럽에서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 티켓을 손에 넣었다.
올해 서머 정규 리그 3위와 4위를 각각 차지한 디플러스 기아와 T1은 지난 12일 맞붙었다. 두 팀은 한 세트씩 주고받는 난타전을 벌였고 4세트까지 진행되는 과정에서 모든 세트가 30분을 넘길 정도로 장기전을 치렀다. 5세트에서 디플러스 기아는 초반에 T1에 3킬을 허용하며 불리한 상황을 맞았으나 대규모 전투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면서 역전승, LCK 3번 시드 자격을 얻었다.
지난 13일 열린 최종전 진출전에서는 KT 롤스터가 BNK 피어엑스를 상대로 큰 위기 없이 경기를 풀어 나갔고 세트 스코어 3-0 완승하며 지난 14일 T1과 한 장 남은 티켓을 놓고 외나무다리 싸움을 펼쳤다.
통신사 라이벌답게 두 팀은 일진일퇴의 전투를 펼쳤다. T1이 1세트를 가져가면 KT 롤스터가 2세트를 승리했고 3세트에서 T1이 이기면 4세트에서는 KT 롤스터가 받아치면서 5세트까지 승부를 이어갔다. 5세트에서 T1은 탑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의 요네를 집중 공략한 KT 롤스터의 전략에 휘둘리면서 킬 스코어가 2-7까지 뒤처졌지만 내셔 남작 지역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3번 시드 자격으로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디플러스 기아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월드 챔피언십에 나서면서 LCK 팀들 가운데 최다 연속 출전 기록을 세웠다. 월드 챔피언십 4회 우승 기록이 있는 T1은 4번 시드를 확보하면서 9번째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하며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은 전 세계 리그오브레전드 이스포츠 선수들 가운데 가장 많은 출전 횟수 기록을 세웠다.
'2024 롤드컵'은 오는 25일(현지 시간)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LCK 대표로 출전하는 네 팀은 16강전인 스위스 스테이지부터 출전한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풍·MBK, 최윤범 회장 형사처벌 노린다…고려아연, 맞대응 예고
- 美 연준 '빅컷' 단행에 고민 깊어진 한은…10월 금리 인하 힘 받나
- 윤 대통령 지지율 '뚝뚝'…추석 민심은 어디로?
- [인터뷰] 성범죄 가해자는 사절…오직 '피해자' 편인 청년변호사
- '로드 투 킹덤', 경연 대신 '재조명의 가치'[TF초점]
- '가족X멜로' 손나은, 한 발짝 다가가며 만든 'K-장녀'[TF인터뷰]
- IMM PE, '아픈 손' 한샘 엑시트 대신 상암 자가 매각 왜?
- 거대 플랫폼 입점하면 대박?…고래싸움에 등 터지는 뷰티브랜드
- [2024 TMA] '국힙 딸내미' 영파씨, 눈에서 꿀이 '뚝뚝' (영상)
- [나의 인생곡(180)] 어니언스 '편지', 70년대 '펜팔 붐' 일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