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한강 아트 페스타 2024’ 25일 개막…“장애-비장애 작가 공동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애-비장애 작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미술 축제 '서울한강 아트 페스타 2024'가 오는 25일 서울 성동구 아트 갤러리 '성수 스텔라'에서 개막합니다.
한국국제문화포럼이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장애인 인식 개선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9명의 장애 작가와 50여 명의 비장애 작가들이 모두 2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애-비장애 작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미술 축제 ‘서울한강 아트 페스타 2024’가 오는 25일 서울 성동구 아트 갤러리 ‘성수 스텔라’에서 개막합니다.
한국국제문화포럼이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장애인 인식 개선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9명의 장애 작가와 50여 명의 비장애 작가들이 모두 2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주최 측은 이번 축제에 참여하는 중증 장애와 발달 장애를 가진 작가들은 작가로서의 세계관이 분명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자신만의 독특한 시선이 가졌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이번 축제 팸플릿은 편견을 버리고 한 명의 작가로서 그들의 작품을 평가해 보자는 의도로 작가의 경력을 뺀 이름과 작품만으로 제작됐습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은 오는 10월 프랑스 파리 15구 청사에서 진행되는 코리안 엑스포에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상협 기자 (kshsg89@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전공의 블랙리스트 작성자 일부 구속 영장심사 코앞…면허취소 될까? [지금뉴스]
- “FBI가 와도 못 잡는다”?…성 착취물 유포, ‘텔레그램’도 잡힌다
- 미국은 부모가 ‘인스타’ 시간 제한…한국 청소년은 내년부터? [이런뉴스]
- 트럼프 암살 피의자 “김정은 합리적이나 죽일 것?” [이런뉴스]
- [단독] 야탑역 칼부림 예고글…경찰, 작성자 추적·경력 배치
- “논길에서 5시간”…내비 따라갔다 차 수백 대 고립 [잇슈 키워드]
- ‘월세 4억’ 통보하더니 결국…성심당, 대전역 남을까 [잇슈 키워드]
- 토요일까지 비…가을은 언제? [이런 뉴스]
- [영상] 2017년 만루홈런·통합우승 이범호…7년 만에 약속(?) 지킬까?
- 더 이상 바다는 안전하지 않다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