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순환고속도로 주변 토지, 개통 앞두고 눈여겨봐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개통 후 주변에 공장과 물류단지, 산업단지가 속속 들어서고 시간이 지나면 원룸과 다가구주택을 짓기 좋은 땅값이 뛸 겁니다."
김종율 김종율아카데미 대표(사진)는 19일 "경기 파주시 월롱면은 3년 뒤 제2순환고속도로 개통으로 인천항 접근성이 향상돼 공장을 운영하기 좋은 계획관리지역의 가격이 오를 것"이라며 "수도권에 이 같은 고속도로 개통 수혜 동네가 많아진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율 김종율아카데미 대표
'3년 뒤 대박 날 토지투자법' 공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개통 후 주변에 공장과 물류단지, 산업단지가 속속 들어서고 시간이 지나면 원룸과 다가구주택을 짓기 좋은 땅값이 뛸 겁니다.”
김종율 김종율아카데미 대표(사진)는 19일 “경기 파주시 월롱면은 3년 뒤 제2순환고속도로 개통으로 인천항 접근성이 향상돼 공장을 운영하기 좋은 계획관리지역의 가격이 오를 것”이라며 “수도권에 이 같은 고속도로 개통 수혜 동네가 많아진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오는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집코노미 콘서트 2024’에서 ‘3년 뒤 대박 날 토지 투자 입지 공략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그는 “주의할 점이 많은 철도 신설 지역보다는 고속도로 개통에 따라 땅값 상승이 예상되는 지역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수도권 고속도로 인근 지역 땅값이 상승할 것이라는 근거로 앞서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된 남양주시 수동면의 사례를 들었다. 그는 “고속도로망에서 방사축에 해당하는 수동면~별내 도로도 개통 후 물류단지 개발이 잇따라 땅값이 많이 뛰었다”고 설명했다. 도로가 개통되면 물류단지뿐 아니라 산업단지와 원룸, 다가구주택 등이 차례로 들어서기 때문에 토지계획을 보고 투자할 만하다는 얘기다. 김 대표는 도로 폭이 최대 2배로 늘어나는 평택시흥고속도로 인근 경기 화성시 우정읍 조암리, 평택화양지구·아산국가산업단지·경기포승지구와 가까운 평택시 안중읍 안중리 등도 유망지로 꼽았다.
문재인 정부 때부터 현 정부까지 발표된 15개 택지개발지구도 고려할 만한 투자 포인트라고 했다. 그는 “택지개발지구 지정과 함께 광역교통대책이 발표되면 도로를 확장하거나 새로 짓는다”고 말했다. 남양주 왕숙1·2지구와 부천 대장지구, 고양 창릉신도시 주변 등이 대표적이다.
농협진흥구역에서 해제되거나 녹지지역에서 풀리는 토지도 많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트남 여행 시 필수에요"…다이소 '천원지갑' 뭐길래 [이슈+]
- 月 50만원씩 부으면 10만원 더 준다…직장인들 '희소식'
- '남대문 호떡' 뉴욕 가더니 반응 폭발…줄 서서 먹는다 [현장+]
- "마포처럼 된다" 전망에…'15억' 찍고 고공행진
- "전세사기 걱정 없다"…MZ들 몰리며 '인기 폭발'
- "문 앞에 버렸는데 4만원 벌었다"…요즘 인기폭발 '짠테크'
- "28년 만에 드디어" 환호 … 트램 착공 앞두고 난리난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 月 50만원씩 부으면 10만원 더 준다…직장인들 '희소식'
- "블랙커피 하루 2잔 마셨을 뿐인데…" 상상도 못한 변화 [건강!톡]
- "9억이면 구할 수 있었는데" 성동구 아파트, 3개월 만에…눈물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