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여야의정 협의체에 “시간 가고 있어…되도록 빨리 대화 시작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의정 갈등과 의료 공백 사태 해결을 논의할 '여야의정 협의체'에 대해 "되도록 빨리 대화를 시작해야 한다"며 의료계 참여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한 대표는 "(의료 개혁 관련해) 많은 말씀을 나눴다"며 "(진우스님은) 국민을 생각하고 국민의 건강을 생각해서 다 같이 여야의정 협의체 대화에 빨리 참여하고 시작하는 게 중요한 것 아니냐는 말씀을 해주셨고, 저희가 공감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의정 갈등과 의료 공백 사태 해결을 논의할 ‘여야의정 협의체’에 대해 “되도록 빨리 대화를 시작해야 한다”며 의료계 참여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한동훈 대표는 오늘(19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 있는 조계사를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시간이 가고 있다. (의료 공백) 상황이 점점 안 좋아질 것이고 국민들의 불안이 커질 가능성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한 대표는 “(여야의정이) 대화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냐”면서 “대화를 시작하는 것 자체만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는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고,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의료계 인사들을 계속 만나 뵙고 많은 말씀을 나누고 있다”며 “기본적인 생각은 같아서 좋은 결실이 있을 수 있지 않을까”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한 대표는 오늘 오후 조계사 경내에 있는 한국불교역사 문화기념관에서 진우스님과 면담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유민 기자 (toyou@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전공의 블랙리스트 작성자 일부 구속 영장심사 코앞…면허취소 될까? [지금뉴스]
- “FBI가 와도 못 잡는다”?…성 착취물 유포, ‘텔레그램’도 잡힌다
- 미국은 부모가 ‘인스타’ 시간 제한…한국 청소년은 내년부터? [이런뉴스]
- 트럼프 암살 피의자 “김정은 합리적이나 죽일 것?” [이런뉴스]
- [단독] 야탑역 칼부림 예고글…경찰, 작성자 추적·경력 배치
- “논길에서 5시간”…내비 따라갔다 차 수백 대 고립 [잇슈 키워드]
- ‘월세 4억’ 통보하더니 결국…성심당, 대전역 남을까 [잇슈 키워드]
- 토요일까지 비…가을은 언제? [이런 뉴스]
- [영상] 2017년 만루홈런·통합우승 이범호…7년 만에 약속(?) 지킬까?
- 더 이상 바다는 안전하지 않다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