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스타그룹 김현겸 회장, 제15회 대한민국 해양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해양산업협회는 19일, 김현겸 회장이 대한민국 해양산업 발전과 한일 간 친선 관계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해양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1990년 팬스타엔터프라이즈를 창업한 후, 부산과 오사카를 잇는 크루즈 노선에서 승객 150만 명을 운송하는 기록을 달성하며 대한민국 해운물류산업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김 회장은 "대한민국 해양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해양산업협회는 19일, 김현겸 회장이 대한민국 해양산업 발전과 한일 간 친선 관계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해양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1990년 팬스타엔터프라이즈를 창업한 후, 부산과 오사카를 잇는 크루즈 노선에서 승객 150만 명을 운송하는 기록을 달성하며 대한민국 해운물류산업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또한, 국내 최초로 고품격 크루즈선 '팬스타미라클호'의 취항을 앞두고 있어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1961년 부산 출신인 김 회장은 부산 가야고등학교와 성균관대를 졸업했으며, 성균관대에서 석사와 박사 과정을 마쳤다. 세계해양포럼 기획위원장을 7년째 맡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24일 오후 6시 30분 부산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제18회 세계해양포럼 만찬과 함께 진행된다. 이날 오후 3시부터는 세계해양포럼 개막식과 기조세션이 열릴 예정이다.
김 회장은 "대한민국 해양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강민정 기자 kmj@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 취소했는데 '손님' 김장훈 깜짝 등장…대게집 '돈쭐' 난 사연[오목조목]
- "돈은 세컨드에게만" "남성 정액 총량 있어"…난방공사 황당 강연[이슈세개]
- '호반그룹 2세'와 결혼한 김민형 전 아나 상무 선임 화제
- 안철수, 채상병 특검법 찬성 투표
- 추석 끝나니 아이 한복 반품?…"똑똑한 게 아니라 양심 없는 것"[오목조목]
- 뜻밖에도 北이 전하지 않은 소식…초대형탄두 미사일과 쓰레기풍선
- [칼럼]美 빅컷 이후 '한은에 던져진 고민'
- 민주 '전정권 정치탄압대책위' 23일 文 예방…檢수사 논의
- 서울교육감 선거, 단일화 속도…'보수 23일·진보 25일' 후보 결정
- 해군 전 대령의 갑질…골프채·명품구두 뜯어내고 골프사역 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