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용인시민 페스타’ 28~29일 미르스타디움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0만 용인특례시민의 대축제인 '2024 용인시민페스타'가 28~29일 처인구 삼가동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선 '제29회 용인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비롯해 '제24회 용인사이버과학축제', '2024 용인먹거리페스타', '2024년 식품산업박람회', '제4회 용인 청년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상혁 선수 사인회, 과학 방탈출 체험, 청경채 김치 경연대회 시상식 등 볼거리
110만 용인특례시민의 대축제인 ‘2024 용인시민페스타’가 28~29일 처인구 삼가동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선 ‘제29회 용인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비롯해 ‘제24회 용인사이버과학축제’, ‘2024 용인먹거리페스타’, ‘2024년 식품산업박람회’, ‘제4회 용인 청년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시는 1996년 시 승격을 맞아 매년 9월30일을 시민의 날로 지정해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 행사엔 반도체산업을 중심으로 발전해 나가는 시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시민 일상의 수준도 향상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시는 지난해부터 행사 운영 체계를 개선했다.
도시 정체성을 강조하고 시민 화합을 다질 수 있는 대표 축제를 만들기 위해 별개로 진행되던 행사를 한데 묶어 ‘용인시민 페스타’로 빚어냈다.
지난해 9월23~24일 진행된 행사에는 4만여명이 몰리면서 성황을 이뤘다.
28일 열리는 기념식에선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 대표의 시민헌장 낭독과 기념 영상 시청, 축하 이벤트 등이 이어진다. 이어 뮤지컬 배우 박해미, 가수 테이, 성악가 양태중, 강이슬과 에버랜드 공연팀 등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친다.
무대 옆에선 시 직장운동경기부 소속으로 제33회 파리올림픽 높이뛰기 국가대표로 출전해 시의 위상을 높인 우상혁 선수의 사인회와 포토 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행사장에 마련된 각종 부스에선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과 시민백일장, 조아용 쌀빵 미식회, 용인시 공예명장 작품 전시 등을 선보인다.
‘제24회 용인사이버과학축제’ 행사장에선 첨단 IT기술과 과학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기다린다.
지역 특산물을 소개하는 ‘2024 용인먹거리페스타’도 첫선을 보인다.
주요 행사 중 하나인 ‘나만의 청경채 김치를 알려라’에선 8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경채 김치 경연대회의 본선 대회와 시상식이 열린다.
유정임 명인의 청경채 김치 아카데미와 청경채 김치 담그기 체험 행사도 진행돼 요리 애호가들의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28~29일 특산물 시음‧시연‧판매를 하는 ‘백옥쌀 품은 빵페스타’, ‘용인 특산주 홍보관’, ‘청경채 직거래장터’ 등이 진행된다.
‘제4회 용인 청년 페스티벌’에선 영수증 사진기 체험과 마음약국 체험, 전통주와 함께 하는 주안상 체험, 조향 책갈피 체험 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시의 청년 정책을 알리는 부스가 준비된다.
이상일 시장은 “시로 승격되던 1996년 당시 26만명에서 110만명으로 인구가 급격히 늘어날 만큼 눈부신 성장을 이뤄왔다. 시의 발전상을 함께 기념하고 시민들이 즐거운 축제를 즐기도록 2024 용인시민 페스타를 내실있게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강한수 기자 hskang@kyeonggi.com
송상호 기자 ssho@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낀 경기도’ 김동연호 핵심 국비 확보 걸림돌…道 살림에도 직격탄 예고
- 삼천리그룹,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인멸 우려"
- 한국 축구, 북중미월드컵 亞 3차 예선서 파죽의 4연승
- “해방이다” 수험생들의 ‘수능 일탈’ 우려...올해는 잠잠하네 [2025 수능]
- "우리 집으로 가자" 광명서 초등생 유인한 50대 긴급체포
- [영상] “온 어린이가 행복하길”…경기일보‧초록우산, 제10회 경기나눔천사페스티벌 ‘산타원
-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 대만국립정치대학교에서 명예 교육학 박사학위 받아
- 어린이들에게 사랑 나눠요, 제10회 나눔천사 페스티벌 산타원정대 [포토뉴스]
- 이재명 “혜경아 사랑한다” vs 한동훈 “이 대표도 범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