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신인’의 저력! 미야오, 유튜브 뮤직 차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야오(수인, 가원, 안나, 나린, 엘라)가 유튜브 뮤직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유튜브가 지난 18일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미야오의 데뷔 싱글 'MEOW'(미야오)가 대한민국 'Top 100'(톱 백) 차트 1위에 등극했다.
특히 '미야오'는 음원 사이트 중 국내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는 유튜브뮤직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는가 하면, 애플뮤직에서도 대한민국 'Tops Songs'(톱 송즈) 차트 3위에 등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미야오(수인, 가원, 안나, 나린, 엘라)가 유튜브 뮤직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유튜브가 지난 18일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미야오의 데뷔 싱글 ‘MEOW’(미야오)가 대한민국 ‘Top 100’(톱 백) 차트 1위에 등극했다. 또한 뮤직비디오 트렌딩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일주일 동안 가장 많이 본 영상에 올랐다.
지난 6일 데뷔 싱글 ‘미야오’를 발매한 미야오는 신곡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 단시간에 폭발적인 화력을 보여주며 각종 지표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미야오’ 뮤직비디오와 네이버TV의 NPOP(엔팝) 무대 영상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 2위를 나란히 점령해 ‘괴물 신인’의 등장을 알렸다.
미야오는 본격 활동을 시작한 후 더욱 뜨거운 화제성을 이어갔다. SBS ‘인기가요’와 엠넷 ‘엠카운트다운’, 공식 안무 연습 영상과 릴레이 댄스 등 모든 콘텐츠가 ‘인급동’ 상위권에 랭크됐다. 이에 ‘미야오’ 음원 순위 역시 탄력을 받아 뚜렷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미야오’는 음원 사이트 중 국내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는 유튜브뮤직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는가 하면, 애플뮤직에서도 대한민국 ‘Tops Songs’(톱 송즈) 차트 3위에 등극했다. 또한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르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미야오’는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약진 중이다. 음원 스트리밍 화력을 가장 뚜렷이 보여주는 멜론 ‘TOP 100’(톱 백) 차트에 연일 안착하는 것은 물론, 일간 순위 역시 매일 상승하며 리스너들을 끌어당기고 있다.
이렇듯 미야오는 데뷔부터 신인답지 않은 우수한 성적표를 받아들며 고품격 퍼포먼스의 저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아침 술자리’ 이혼설 불거진 황재균♥지연 지인 “두 사람 이혼 안 했다”
- 예지원, 이동준에게 프러포즈 받았다…실제 연인 될까 (‘여배우의 사생활’)
- ‘트로트 커플’ 은가은♥박현호, 결혼 임박 했나?…‘신랑수업’ 합류
- 김다현, ‘11살 차이’ 김연아 닮은 큰 언니 출격…‘한일톱텐쇼’ 가족 30명 총출동
- 곽튜브, 절도 논란에 입장 밝혔다…소속사 측 “선처 없이 법적대응” [전문]
- 전남편에게 ‘양육비’ 못 받았던 조민아, 깜짝 근황…보험사 팀장 됐다
- 옥주현 “뭘 해도 야해 보여” 치명적인 골반춤, 훌라댄스 삼매경
- 조세호, 10년만에 밝힌 박신혜 생파 결제 이유 “생일자가 집에 갔다” 폭소(핑계고)
- 컴백 앞둔 제니, ‘공식 팬덤명’도 뱀뱀과 열애설도 “아니다” 해명[공식]
- 72세 이용식, 8년만에 얻은 딸 이수민 결혼 5개월만 임신에 오열(조선의 사랑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