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 특성화고 재학생·청년 ‘체험형 박람회’ 호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19일 천안상업고에서 재학생과 청년 26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 및 체험형 박람회인 '청년 꿈 페스티벌'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과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군 경험으로 각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개인별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나사렛대 관계자는 "특성화고 학생을 비롯한 지역 청년들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분화한 맞춤 프로그램을 설계 및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19일 천안상업고에서 재학생과 청년 26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 및 체험형 박람회인 ‘청년 꿈 페스티벌’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과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군 경험으로 각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개인별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전문가 면접 특강 △쇼콜라티에 △드론 △목수 △환경 지도사 △공예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 모델을 체험형 부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나사렛대 관계자는 “특성화고 학생을 비롯한 지역 청년들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분화한 맞춤 프로그램을 설계 및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안 이종익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父 살해해 저수조에 숨기고 “자폐 스펙트럼”…징역 15년 확정
- “김고은, 클럽서 물구나무로 돌아다녀” 목격담
- 정승제, BJ과즙세연 영상에 ‘좋아요’…급하게 올린 해명이
- 연수입 ‘9000억’ 세계 1위 유튜버, 노동 착취에 성차별 논란…결국
- “이게 한국 명동 맞나” 보관대 놓인 음료 족족 마셔버린 남성(영상)
- “내비 안내대로 갔다가 논길에 5시간 갇혔다” 귀경길에 낭패
- ‘9세 연하♥’ 조세호, 웨딩화보 공개…부케 들고 ‘행복 미소’
- 한혜진, 前연인 전현무 떠올렸나? “별거 없다…입 닥쳐”
- “韓 유학왔다 감금·성폭행당해 임신…탈출 후 애 낳았다”
- 천사가 나타났다?… 추석 마지막날 한라산서 브로켄현상 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