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특검법·지역화폐법, 대통령 재의요구권 행사 건의…무리한 법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오늘(19일) 국회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 주도로 통과된 '김건희 여사 특검법', '해병대원 특검법', '지역화폐법'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에 재의요구권 행사를 건의한다고 밝혔습니다.
추 원내대표는 오늘 오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해당 법안들에 대해 "반헌법적인 무리한 특검법안 등 민주당의 일방적인 강행 처리로 무리하게 통과된 법안"이라며 "대통령께서 재의요구권 행사를 해주실 것을 강력하게 건의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오늘(19일) 국회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 주도로 통과된 ‘김건희 여사 특검법’, ‘해병대원 특검법’, ‘지역화폐법’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에 재의요구권 행사를 건의한다고 밝혔습니다.
추 원내대표는 오늘 오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해당 법안들에 대해 “반헌법적인 무리한 특검법안 등 민주당의 일방적인 강행 처리로 무리하게 통과된 법안”이라며 “대통령께서 재의요구권 행사를 해주실 것을 강력하게 건의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추 원내대표는 필리버스터를 하지 않고 규탄대회를 진행한 이유에 대해 “해당 법안들이 (상임위에서) 일방적으로 강행 처리됐고, 오늘 본회의 의사일정 자체도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요구하고 민주당 출신 국회의장이 받아들여 진행돼 강력한 항의 표시로 불참을 선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은 오늘 국회 본회의에서 이른바 ‘김건희 여사 특검법’, ‘해병대원 특검법’, ‘지역화폐법’ 등 3개 쟁점 법안에 대해 여당 의원들이 불참한 상태에서 표결에 부쳐 통과시켰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유민 기자 (toyou@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전공의 블랙리스트 작성자 일부 구속 영장심사 코앞…면허취소 될까? [지금뉴스]
- “FBI가 와도 못 잡는다”?…성 착취물 유포, ‘텔레그램’도 잡힌다
- 미국은 부모가 ‘인스타’ 시간 제한…한국 청소년은 내년부터? [이런뉴스]
- 트럼프 암살 피의자 “김정은 합리적이나 죽일 것?” [이런뉴스]
- [단독] 야탑역 칼부림 예고글…경찰, 작성자 추적·경력 배치
- “논길에서 5시간”…내비 따라갔다 차 수백 대 고립 [잇슈 키워드]
- ‘월세 4억’ 통보하더니 결국…성심당, 대전역 남을까 [잇슈 키워드]
- 토요일까지 비…가을은 언제? [이런 뉴스]
- [영상] 2017년 만루홈런·통합우승 이범호…7년 만에 약속(?) 지킬까?
- 더 이상 바다는 안전하지 않다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