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뮤비 감독’ 신우석 “양조위 섭외하려 편지 써” (과몰입)

장정윤 기자 2024. 9. 19. 16: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SBS’



뉴진스의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알려진 신우석이 양조위 섭외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17일 SBS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신우석 감독이 밝히는 뉴진스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라는 제목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SBS 예능 ‘과몰입 인생사 2’의 선공개 영상이다.

해당 회차에는 영화·CF감독 신우석이 출연했다. 선공개 영상 속 신우석은 뉴진스의 뮤직비디오 ‘Cool with you’에 양조위를 섭외한 과정을 밝혔다. 신우석은 “이 역할은 양조위가 하는 게 베스트라고 생각했다. 섭외 제안을 하려고 편지를 썼다. 그 편지를 민희진 대표가 양조위 측에 전달하게 된 거다”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채널 ‘SBS’



이어 편지 내용을 읊었다.

“친애하는 양조위 배우. 2001년 당시에 나는 서울의 한 극장에서 화양연화를 보게 되었다. 그 작품을 보고 내 안에서 물길이 달라지는 것을 느꼈다. 그렇게 나는 영화에 매료되었고 내 경력이 쌓일수록 당신에게 가까워진다고 생각했다. 당신에게 편지를 쓰고 있는 오늘이 내게는 아주 특별한 날처럼 느껴진다. 그 이유는 당신이 나를 이곳으로 이끈 사람이기 때문이다.”

선공개 영상의 말이엔 ‘Cool with you’ 속 양조위가 등장한 장면이 담겼다.

이를 본 누리꾼은 ‘눈빛 하나로 모든 걸 압도했던 장면’ ‘쿨윗유 뮤비 한 번 더 보러 가는 중’ ‘뮤비를 보고 노래가 좋아진 케이스’ ‘뉴진스+민희진+돌고래유괴단 이 셋이 행복하게 같이 계속 가는 모습 보고싶다’ 등의 댓글을 달았다.

신우석 감독이 출연한 SBS ‘과몰입 인생사 2’는 오늘(19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장정윤 온라인기자 yunsui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