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9월 19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9. 19. 16: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오늘의 뉴스7 예고입니다.

▶ 민주, 쌍특검·지역화폐법 단독 강행 처리 더불어민주당 등 야 5당이 국회 본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채 해병 특검법, 지역화폐법 등 쟁점법안을 강행 처리했습니다. 여당은 거대 야당의 입법 폭거라며 본회의를 거부하고, 윤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을 건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북, '4.5톤 재래식 탄두' 내륙 발사 첫 공개 북한이 탄두 중량을 4.5톤으로 늘린 탄도미사일을 바다가 아닌 내륙으로 발사하는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정확도를 과시하는 한편 순항미사일을 섞어 쏘는 방식으로 한미 당국의 판단에 혼선을 주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 미국, 4년 반 만에 기준금리 0.5%p 인하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4년 반 만에 기준금리를 0.5%p 내렸습니다. 연준이 올해 안에 추가 금리 인하가 있을 것을 시사한 가운데, 한국은행의 금리 인하도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 '삐삐' 이어 무전기도 폭발…3천여 명 사상 레바논에서 무전 호출기 '삐삐'에 이어 휴대용 무전기도 대량으로 폭발하며 3천여 명이 목숨을 잃거나 다쳤습니다. 헤즈볼라와 이란 등이 이스라엘을 배후로 지목하며 중동에 다시 한번 긴장이 감돌고 있습니다.

6시 55분 MBN 뉴스7에서 더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