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조직위원회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GLOBAL INFLUENCER EXPO 2024) 조직위원회가 출범했다.
산업자원통상부 산하 대한인플루언서협회는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 사단법인 대한인플루언서협회 본관 회의실에서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이하 엑스포)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창식 조직위원장-이용한 부위원장 위촉
산업자원통상부 산하 대한인플루언서협회는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 사단법인 대한인플루언서협회 본관 회의실에서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이하 엑스포)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엑스포는 오는 12월 국내 인플루언서 산업 글로벌화 및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열린다. 행사는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출범식에선 조직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위촉식을 진행했다. 김현경 대한인플루언서협회장, 김용환 코리아이엔엠 회장, 송장헌 크리에이터링 대표, 이영민 SWE&M 대표, 손완준 한류인터내셔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엑스포 조직위원장으로 박창식 위원장이 선출됐다. 박 위원장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장을 맡고 있으며 MBC, SBS 제작 프로듀서, 김종학프로덕션 대표이사, 한국드라마제작사 협회장을 거친 콘텐츠에 정통한 인사다.
부위원장은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법인 한국중소자영업총연합회(KSEF) 회장인 이용한 회장이 선출됐다.
박창식 위원장은 “급성장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장에 맞춰 이번 엑스포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글로벌 협업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경 대한인플루언서협회장은 “이번 엑스포는 K-컬처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글로벌 시장에 확산시키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조직위원회와 함께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지난 13일 엑스포 조직위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조직위 역할과 활동 방향을 공유했다.
이혜라 (hr12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