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신청 접수 등

서희원 기자 2024. 9. 19. 13: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군은 미세먼지 저감과 깨끗한 대기질 관리를 위해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보조금 지원 대상은 4·5등급 노후 경유차와 2009년 8월 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트럭, 콘크리트 펌프트럭), 2004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지게차, 굴착기 등으로 접수일 기준 함양에서 6개월 이상 연속 등록된 차량이어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미세먼지 저감과 깨끗한 대기질 관리를 위해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보조금 지원 대상은 4·5등급 노후 경유차와 2009년 8월 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건설기계(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트럭, 콘크리트 펌프트럭), 2004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지게차, 굴착기 등으로 접수일 기준 함양에서 6개월 이상 연속 등록된 차량이어야 한다.

또 지난해와 달리 저감장치(DPF)가 부착돼 출고된 4등급 경유차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은 차량 종류와 연식 등에 따라 차등 지원되고 폐차 보조금과 폐차 후 조건에 맞는 차량을 구매하면 지급되는 추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신청은 신분증, 자동차 등록증을 지참하여 군청 환경위생과를 방문하거나 자동차 배출가스 누리집, 등기우편을 통해 10월 7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으로 상세 일정은 함양군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함양군 평생학습, 제111회 군민자치대학 오는 24일 개최

*행사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오는 24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고운체육관에서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와 연계하여 제111회 군민자치대학을 개최한다.

이번 군민자치대학은 군민 모두가 의사소통에서 자신의 감정을 알고 활용할 수 있는 코칭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여성리더를 위한 감정코칭 리더십’을 주제로 진행된다.

초청 강사인 마음이음연구소장 신정민 강사는 소통 전문가이자 감정코칭전문가로 채널A ‘금쪽같은 내새끼’, KBS기획 ‘위기의 아이들’, MBC 모녀힐링 프로젝트 ‘엄마와 딸’ 등 여러 방송에 참여하여 전문가로서 서로 간의 갈등과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전달했다.

이번 군민자치대학에서도 감정코칭을 통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사람 간에 긍정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민자치대학은 함양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문화시설사업소 평생학습담당(☏055-960-67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