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메타(WOW META), 메타버스 싱가포르 서비스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와우메타(WOWMETA)가 '메타버스 싱가포르(METAVERSE SINGAPORE)'를 와우메타 플랫폼(WOWMETA Platform)에서 오는 20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와우메타 플랫폼 기반 메타버스 싱가포르는 Web 3.0 기반, 블록체인 기반으로 운영되며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최대한의 리얼리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우메타 플랫폼 기반 메타버스 싱가포르는 Web 3.0 기반, 블록체인 기반으로 운영되며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최대한의 리얼리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와우메타 플랫폼은 자동차 레이싱 중심의 세상을 메타버스 안에서 구현했다. 사용자들은 본인 소유 자동차를 메타버스내에서 제작하고 이를 통해서 자동차 경주대회에 참여하는 등 자동차 중심의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또한 20일부터 23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하는 F1 레이싱을 기념하여 진행하는 메타버스 이벤트를 통해 자동차 레이싱을 ‘메타버스 싱가포르’ 안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와우메타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향후 자신의 자동차와 자신이 만든 경주장에서 시합하고 경기를 즐길 수 있으며, KPOP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향후 업데이트를 통하여 다양한 즐길 거리와 쇼핑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관계자는 “WOW 메타버스 내에서 각 유저들은 자신만의 아바타를 통해 플레이하고, 소셜 활동, 건축, 전시, 홍보, 교육, 공연 등 각자가 원하는 경험과 활동을 누릴 수 있다. 앞으로 WOW 메타버스는 메타버스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단계적인 업데이트를 통하여 세계주요 도시와 지역을 자동차 레이싱을 중심으로 연결할 것”이라며 “이를 통하여 지역 관광객 유치를 포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젊은 유저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하여 새로운 미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어 “WOW META는 메타버스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미래 세계시장에서 각 지역의 위상을 높이는 홍보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아라 소연, 두바이 신혼생활 고통 “숨 막혀서 못 다니겠다”
- 우지원, 가정폭력 혐의로 체포됐다 풀려나… 아내 신고
-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2위는 세종대왕…1위는 누구?
- 물에 레몬즙만 섞어 마셨더니…놀라운 건강 효능
- 中 4인 가족, 간암으로 사망…“오래 쓴 나무젓가락 때문”
- [IT애정남] 터치 한번에 전화 잘못 거는 아이폰, 방법이 없을까요?
- 삼성전자 갤럭시 S24 vs S23, 차이와 특징 한 눈에
- 가격 오른 유튜브 프리미엄, 이렇게 하면 월 9900원에 이용
- [AI PC in IFA] 에이수스, '루나레이크'로 전 노트북 라인업 재정비
- [생성 AI 길라잡이] AI로 만든 콘텐츠, 저작권 인정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