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따라잡기] 국내 미성년자 주식부자 1위는 누구?…2006억원 보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용감한 토크쇼 직설 '이슈 따라잡기' - 손석우 앵커 경제평론가 및 건국대 겸임교수, 허준영 서강대 경제학부 교수
Q. 지난 15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가 있었죠?
Q. 이번 암살 미수 사건이 표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사건 직전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대선 TV토론 이후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 격차가 더 커졌더라고요?
Q. 미국 대선에 우리가 이렇게 관심을 갖고 있는 건 미국이 주도하는 ‘수출의 룰’이 대선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서인데요. 지금까지 나온 두 후보 경제 노선을 보면, 완전 다르더라고요?
Q. 미국 대선이 50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우리 기업들 로비도 치열하다면서요?
Q. 다음 이슈 살펴보죠. 윤석열 대통령이 19일부터 22일까지 체코 순방 길에 올랐는데, 최대 이슈는 원전 분야죠?
Q. 경제 외교도 이번 순방의 주요 포인트인데, 경제사절단으로 4대 그룹 총수도 동행한다면서요?
Q. 다음 이슈, 살펴보죠. 종업원 없이 홀로 일하는 이른바 ‘나 홀로 사장님’이 12개월 연속 줄어들었다고요?
Q. 고금리, 고물가로 서민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카드론 대출 잔액도 사상 최고치 기록을 이어가고 있던데요?
Q. 경기 침체가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런 불황형 대출 수요가 더 증가할 텐데요. 정부는 경기 회복 흐름이 점차 확대되는 모습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지만, 한국은행과 국책연구기관의 시각은 조금 다르죠?
Q. 마지막 이슈, 살펴보죠. 국내 상장자 주식을 100억 원 이상 보유한 미성년자 주주가 11명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그중 1위는 2006억 원어치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고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KT 최대주주 됐다…정부 공익성심사 통과
- [美금리인하] 대출이자 부담 줄고 투자촉진·일자리 창출 기대
- 두번째 피살위기 넘긴 트럼프 "중요한 대통령만 총 맞아"
- [美연준 금리인하] 국제 투자 자금 향방은…엔 캐리 청산 충격 재현 경계
- 항공권 취소 없이 이용 안 해도 여객공항사용료 돌려 받는다
- 기아, '킹산직' 또 뽑는다…"연봉 1억2700만원, 정년보장까지"
- [이 시각 시황] 알테오젠,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ALT-L9' 품목허가 신청
- '아프니까 서울 간다'…세계최고 한국병원 대부분 '수도권'
- 청년 8만명, 3년 이상 '그냥 쉬었다' …중기 취업자 증가폭 42개월래 최소
- 통 큰 '빅컷'에도 'R의 공포'에 뉴욕증시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