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리츠 AMC 겸영' 국토부 승인…임대주택 공급 등 활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른 리츠(REITs, 부동산투자회사) 자산관리회사(AMC) 겸영 인가를 국토교통부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9일 밝혔다.
GH는 겸업인가로 본격적인 리츠 사업의 기반이 마련됨에 따라 향후 임대주택 공급과 지역개발에 리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른 리츠(REITs, 부동산투자회사) 자산관리회사(AMC) 겸영 인가를 국토교통부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예비인가에 이어 5개월 만이다.
리츠 AMC를 운영하게 되면 각종 택지개발 사업에서 자기자본을 직접 투입하는 대신 민간 투자자를 모집해 자금을 조달함으로써 부채비율을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AMC는 리츠로부터 업무를 수탁받아 리츠설립, 자금조달, 부동산의 매입 관리 처분 등을 일괄 처리하는 회사다.
GH는 겸업인가로 본격적인 리츠 사업의 기반이 마련됨에 따라 향후 임대주택 공급과 지역개발에 리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첫 사업은 경기 성남금토지구 제3판교에 공급하는 뉴:홈 선택형 임대주택으로, 입주자들은 6년간 임대후 분양을 선택할 수 있다.
GH 김세용 사장은 “AMC 겸영인가로 부채비율 절감 등 재무구조를 개선하는 동시에 자산관리 전문기관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3기 신도시 공공임대주택 공급 활성화 기반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bigmanjyp@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김건희 공천개입 사실이라면 명백한 범죄"
- 소방청이 '입틀막'? '응급실 뺑뺑이' 문제되자 '언론 통제'
- 尹대통령 부부 체코로 출국…환송나온 한동훈과 악수
- 김종인이 이재명에 당부한 '순리'란…"탄핵·특검 자제하란 얘기"
- 정읍, 산내
- 한차례 연기됐던 윤석열-한동훈 만찬, 오는 24일로
- 윤석열, 지지율 최저치 찍어 놀랐나…연휴 마지막날 어린이병원 방문
- '딥페이크' 사회적 문제 심각한데…경찰, 성 비위 문제로 5년간 338명 징계 받아
- 추석 연휴에도 '광폭행보' 벌인 김건희…민주당 "정권교체 화약 던져"
- 내년부터 한국 10대들 인스타그램은 비공개로? 메타플랫폼, '10대 계정'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