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5개 제품, 美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동나비엔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5개 제품으로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수상 제품은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 △콘덴싱 에어컨 △나비엔 3D 에어후드 △숙면매트 카본 △수처리 시스템이다.
나비엔 3D 에어후드에도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공간 맞춤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동나비엔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5개 제품으로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수상 제품은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 △콘덴싱 에어컨 △나비엔 3D 에어후드 △숙면매트 카본 △수처리 시스템이다.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SDA)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대표 제품인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NPF)는 따뜻한 물로 공기를 데워 유해가스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 건조하지 않은 쾌적한 공기를 공급한다. 경동나비엔은 이 기술을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사람의 건강한 체온을 모티브로 36.5º의 사선 라인을 적용했다.
콘덴싱 에어컨은 쾌적한 공기를 선사할 수 있다는 점을 표현하기 위해 부드러운 곡선의 형태를 적용하고, 천장과의 높이 차이를 최소화해 실내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했다.
나비엔 3D 에어후드에도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공간 맞춤 디자인을 적용했다.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게 무광 스테인리스 소재와 무광 크림화이트 색을 적용했다.
숙면매트 카본에는 편안한 감성을 제공하는 패브릭 질감과 뉴트럴톤 컬러를 활용했으며, 조작 시에만 켜지는 히든 디스플레이로 수면 방해 요소를 최소화했다.
북미에 출시 예정인 '수처리 시스템'도 수상했다. 수처리 시스템은 전기를 이용하는 독자적 기술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물에 포함된 칼슘, 마그네슘 등의 광물질을 제거하는 제품이다. 다양한 수배관 환경에서도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와 조작 버튼부에 경사를 적용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세계적인 어워드에서 출품작 모두가 좋은 결과를 얻으며 차별화된 디자인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을 쾌적하게 만들기 위해 기술과 생활공간 모두와 조화를 이루는 최적의 디자인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4년 반 만에 금리인하…韓 경제 새 시험대
- '김건희·채상병 특검, 지역화폐법' 국회 본회의 통과…여 '보이콧'
- GM, 자체 배터리 생산라인 구축 착수
- 건강보조제 먹고 120명 사망…日 '붉은 누룩' 사건 원인은?
- 산업부, 민간 지역난방 사업자에 총괄원가 제출 요구
- 4m 비단뱀이 온 몸 '꽈악'…죽다 살아난 태국 여성
- 정부 보안관제 가입 종합병원 10곳 중 1곳…대형병원 정보보안 투자 외면 심화
- [신차드라이브]압도적 존재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 기아 스포티지, 3년 만에 얼굴 바꾼다…디젤 빼고 11월 출격
- [카&테크]기아 EV3서 즐기는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